하팅, 28일 웹세미나…"PCB·이더넷 혁신"

"더 작고 빠르고 강력한 네트워크 연결"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21/09/10 18:45

독일 산업용 커넥터 회사 하팅은 오는 28일 온라인 세미나를 열고 인쇄회로기판(PCB) 연결성(connectivity)과 이더넷을 혁신한 제품을 소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승표 하팅코리아 영업팀 부장은 “4차 산업혁명과 산업 사물인터넷(IIoT)이 산업 통신에 새로운 요구를 한다”며 “연결 기술은 더 작고 강력하고 견고하게 구현돼야 한다”고 말했다.

하팅이 선보이는 제품은 ‘하팅 T1 인더스트리얼’과 ‘하팅 ix 인더스트리얼’, ‘모듈식 PCB 커넥터’ 세 가지다.

하팅 T1 인더스트리얼(사진=하팅코리아)

T1 인더스트리얼은 싱글 페어 이더넷(SPE)이다. 구리선이 두 가닥, 총 한 쌍의 와이어가 담겼다. 기존에 쓰이던 커넥터 ‘RJ45’에는 구리선이 여덟 가닥 들어있다. 멀게는 1천 미터까지 최고 속도 초당 1기가비트(GBit)로 대량의 데이터를 전송한다.

하팅 ix 인더스트리얼(사진=하팅코리아)

ix 인더스트리얼 제품이 차지하는 면적은 표준 RJ45보다 70% 작다고 하팅은 설명했다. 금속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플라스틱 재질 RJ45를 쓸 때보다 안정적으로 데이터를 보낼 수 있다고 평가된다.

관련기사

모듈식 PCB 커넥터(사진=하팅코리아)

모듈식 PCB 커넥터는 수십만 가지 조합으로 데이터·신호·전원을 연결할 수 있게 하는 PCB 커넥터다.

이 부장은 “PCB 연결성과 이더넷 제품의 신기원을 겨냥했다”며 “많은 고객이 온라인 세미나에 참석해 신제품을 접하고 사용법을 알아가기 바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