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다임 ‘비즈52’, 근태관리 더 편리해져

관리자 화면 전면 리뉴얼, 근태 통계, 퇴직자 관리 기능 등 업데이트

중기/스타트업입력 :2021/09/07 16:57

사이버다임(대표 김경채)은 주 52시간 근무제에 맞춰 직원 근태를 정확하고 편리하게 모니터링하려는 수요를 반영해 자사의 긑태관리 솔루션 ‘비즈52'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7일 밝혔다.

IT솔루션을 활용한 근태 관리가 익숙하지 않은 관리자들을 위해 시스템 관리 화면을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이해하도록 디자인을 구현했다. 또 명확성과 가독성을 높이는 화면과 아이콘으로 UI를 구성하고 관련 메뉴로 바로 갈 수 있는 링크, 다양한 검색 필터 기능 등을 추가해 이용자 경험 즉, UX를 강화했다.

기록한 근태 현황을 승인을 통해 수정할 수 있는 근무기록 보정과 외근 및 출장형식의 시간외 근무 신청, 연장근무시간 중 가산수당 지급대상만 별도 조회, 퇴직일자 설정 및 복직 처리 등의 기능 외에 다양한 기능 업데이트로 근태관리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수당 계산을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게 구현한 통계 기능은 소규모 사업장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전망이다. 출퇴근과 시간외 근무, 야간, 휴일, 휴가 등이 자동 반영된 통계 데이터로 합산한 근무기록에 임금을 곱하는 간단한 계산만으로 근로자의 임금 계산을 마칠 수 있기 때문에 계산 착오로 인한 법정 수당의 과소 및 초과 지급 등의 노무 리스크를 방지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관련기사

김경채 사이버다임 대표는 “직관적인 시스템 관리 화면과 다양한 근태관리 기능 강화로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근태관리 경험을 제공한다"면서 "앞으로도 비즈52는 변화하는 근로기준법에 즉시 대응하고 고객 니즈를 적극 수용한 솔루션 업데이트로 이용자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비즈52'는 유연 근무제 관리, 주 52시간 초과 근무 방지, 휴가 관리, 직원들의 근태 현황 실시간 확인 및 집계가 가능한 기업용 근태관리 솔루션이다. 복잡한 솔루션 도입 과정 없이 관리자가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회사에 적합한 근무제를 생성, 사용자의 근태를 관리할 수 있다. 사용 인원 수에 따라 과금하며 직원 수 상관없이 1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