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 15년 된 '김치냉장고' 재구매 보상

9월 한달간 리콜 제품 반납시 10만원 상당 상품권 제공

홈&모바일입력 :2021/09/03 09:25

위니아딤채가 리콜 대상 제품인 15년 이상 장기 사용한 노후 김치냉장고 딤채를 보유하고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재구매 보상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위니아딤채는 국가기술표준원과 함께 지난해 12월 화재 우려가 높은 2005년 9월 이전에 생산된 뚜껑형 김치냉장고 딤채를 자발적으로 리콜한다고 밝힌 후, 현재까지 리콜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위니아딤채는 리콜 대상 김치냉장고를 보유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9월 한 달간 리콜 제품을 반납하고 전국의 모든 가전매장에서 김치냉장고 딤채 또는 프리미엄 냉장고 위니아 프렌치를 구매하면 10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는 재구매 보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리콜 대상 제품을 보유한 소비자는 전국의 위니아딤채 스테이 전문점을 비롯해 할인점, 백화점 등에 방문해 김치냉장고 딤채 또는 프리미엄 냉장고 위니아 프렌치를 구매한 뒤 리콜 제품에 대해 현장에서 반납을 신청하면 된다. 

이후 전문 엔지니어가 가정에 방문해 신제품 구매 영수증과 리콜 대상 제품인지를 확인 후 수거한 뒤 그에 따른 모바일 상품권 10만원을 증정한다.

관련기사

온라인에서 딤채를 구매하는 고객도 위니아딤채 홈페이지를 통해 리콜 대상 제품 수거 신청을 하면 절차에 따라 제품 수거 및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이번 보상 혜택은 현재 자발적 리콜 중인 15년 이상 장기 사용한 노후 김치냉장고를 발굴하고 나아가 안전사고 발생을 방지하기 위한 일환"이라며 "제품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무상 리콜 서비스는 연중 시행되는 만큼 고객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협조를 요청드린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