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대국민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다음달 30일까지...공단 신규 사업·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주제

카테크입력 :2021/08/27 09:16

도로교통공단이 다음달 30일까지 '대국민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에는 공단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 주제는 '도로교통공단 사업과 관련한 신규사업 아이디어' 또는 '민간과 연계를 통한 공공 및 민간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다.

도로교통공단 대국민 일자리 창출 공모전 포스터(사진이미지=도로교통공단)

공단은 일자리 아이디어 예시로 ▲공단 관련 신규사업 발굴 및 확대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과 공단 협업 ▲디지털, 그린, 비대면 관련 공단 사업과 연계 ▲사회적 취약계층 일자리 확대 등 사회적가치 실현 중심 ▲이외 공단 사업과 연계되어 참신하고 실현 가능한 일자리 아이디어 등이 있다고 전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대학(원)생, 일반 부문을 나눠 심사하며 지원자는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심사 기준은 아이디어 실현 가능성, 구체성, 독창성, 효과성, 사회적가치 등으로, 내외부위원을 통해 총 12개의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결과 발표는 10월 29일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며, 입상자에게는 도로교통공단 이사장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지원 양식 및 제출 서류, 문의처 등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도로교통공단 관계자는 "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공단 사업에 연계할 예정"이라며 "좋은 일자리 창출 모델을 마련하기 위해 많은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