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가상피팅 쇼핑몰 '라운즈', AI 얼굴분석 강화

얼굴형 8가지로 분류…이스트소프트서 개발

컴퓨팅입력 :2021/08/26 10:16

가상피팅 안경쇼핑몰 '라운즈'를 운영하는 딥아이(대표 김세민, 정상원)는 자사 모바일 앱을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업데이트된 라운즈 앱은 얼굴 특징을 학습하는 인공지능(AI) 기술인 ‘페이스 얼라인먼트’와 증강현실(AR) 기술을 한층 강화해 접목했다. AI 딥러닝 분석 로직을 통해 사용자 얼굴을 67개 좌표로 구조화하고, 그 값을 통해 이목구비 비율을 계산해 8가지 대표 얼굴형으로 분류하는 ‘얼굴형 분석’ 기능이 추가됐다. 업데이트에 적용된 AI 기술은 딥아이의 모회사인 이스트소프트의 AI 기술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했다.

분석된 얼굴형과 사용자의 쇼핑 데이터를 바탕으로, 얼굴에 가장 잘 어울리면서도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맞춤 추천’ 기능도 제공한다. 브랜드, 안경테, 인기 상품 등 탐색 조건 선택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탐색 기능을 강화하는 등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기능도 적용됐다.

딥아이는 라운즈 앱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 안경과 선글라스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 회사는 라운즈 모바일 앱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가상피팅 기능으로 안경과 선글라스를 써본 이용자 중 5명을 추첨해 가상피팅으로 착용해 본 모든 제품을 증정한다.

아울러 안경과 선글라스 가상피팅 해 본 모든 이용자에게 라운즈 쇼핑몰과 앱에 등록된 전 제품에 적용 가능한 15%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라운즈 모바일 앱을 실행하고 이벤트 참여하기 버튼을 통해 로그인 후 실시간 가상피팅으로 안경과 선글라스를 마음껏 착용해보고, 마음에 드는 상품에 ‘좋아요’ 버튼을 누르면 자동 참여된다. 

관련기사

이번 행사는 오는 9월13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당첨자 5명은 9월17일 발표될 예정이다.

전우성 딥아이 이사는 “라운즈 모바일 앱에서 체험해 볼 수 있는 AI 가상피팅 기술은 실제로 안경,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과 유사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실감나게 안경과 선글라스를 가상으로 착용해볼 수 있게 된 만큼, 많은 분들이 가상피팅을 직접 체험해보고 행사에 참여해 제품 증정,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도 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