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대표 윤석암)은 자사 패션브랜드 ‘헬렌카렌’과 ‘인디코드’ 가을/겨울 신상품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모녀가 함께 입을 수 있는 패션 브랜드이자 '모든 세대, 누구나 공감하는 아름다움’이라는 컨셉으로 첫선을 보였던 ‘헬렌카렌’은 출시 2주년을 맞아 컨셉을 재정비하고 외연을 확대했다.
‘헬렌카렌’은 코로나19로 의류 소비가 줄어들었음에도 여성의류 카테고리에서 꾸준히 재구매고객 수∙리뷰 수 1위를 차지하며 SK스토아의 대표 여성의류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지난 해 봄∙여름(S/S) 시즌 대비, 올해 S/S 시즌 상품 취급고가 20% 이상 증가하기도 했다. SK스토아는 이러한 인지도를 기반으로 ‘헬렌카렌’을 토탈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전략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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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위해 패션 전문모델 박지혜를 뮤즈로 영입, 여성의 품격있는 아름다움을 존중하는 브랜드이자 세월이 지나도 멋을 잃지 않는 타임리스 룩에 중점을 둔 브랜드로 컨셉을 재정비했다. 또한, 주력 상품이었던 수트, 팬츠에서 데님, 트위드 베스트, 캐시미어 니트 등으로 상품을 확장해 ‘헬렌카렌’ 상품만으로도 크로스 코디가 가능하도록 했다.
지난 2월, 남녀 모두가 입을 수 있는 토탈 캐주얼웨어로 첫선을 보였던 ‘인디코드’는 두 번째 시즌을 맞는다. S/S 시즌 인기 품목이었던 수트와 니트를 좀 더 강화했으며 가죽 품목으로 상품을 확대하여 선택의 폭을 높였다. 이번 시즌 역시, 배우 성훈을 모델로 한 캐주얼 브랜드로 남성 충성고객 강화에 좀 더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인디코드’는 지난 S/S 시즌에 첫선을 보였음에도 SK스토아 캐주얼 카테고리에서 취급고 및 재구매고객 수 1위를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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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스토아는 오는 27일 오후 11시 36분, ‘인디코드 남성 리얼 램스킨 양가죽 자켓’을, 28일 아침 8시36분에는 ‘헬렌카렌 샤인 글로우 트위드 베스트’를 소개한다. ‘인디코드 남성 리얼 램스킨 양가죽 자켓’은 100% 천연 램스킨 양가죽으로 어떤 착장에도 잘 어울리는 이번 시즌 필수 아이템이다. ‘헬렌카렌 샤인 글로우 트위드 베스트’는 클래식한 분위기로 간절기엔 단독으로, 한겨울엔 코트 안에 착용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헬렌카렌’은 이번 시즌 총 16개의 아이템을, ‘인디코드’는 총 10개의 아이템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이번 F/W 시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SK스토아 김판수 커머스사업 1그룹장은 “SK스토아 단독 브랜드 ‘헬렌카렌’과 ‘인디코드’가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으로 재구매고객 수 1위를 유지하며 어느덧 경쟁력 있고 매력적인 브랜드로 성장했다”며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포트폴리오를 꾸준히 확장하여 다양한 세대의 고객이 가깝게 접할 수 있고 오래도록 사랑받을 수 있는 패션 브랜드로써 고객 록인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