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 e스포츠 토크쇼' 온라인 개최

디지털경제입력 :2021/08/17 18:20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 진흥원)은 17일 2021 부산 e스포츠 토크쇼 제3회를 18일 오후 6시에 부산 이스포츠경기장(브레나)에서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 e스포츠 토크쇼는 e스포츠 메카도시 부산에서 작년부터 꾸준히 개최 중인 프로그램이다.

e스포츠 산업 각 분야에서 맹활약 중인 선수와 구단, 캐스터, 스트리머 등 저명인사들을 초청하여 e스포츠 산업 현황과 미래전망을 공유하고 관람객들과 e스포츠에 대해 소통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번 토크쇼에는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리그에서 활동 중인 GC부산 TDI 공진혁 코치가 ’프로게이머&스트리머의 길‘, ’지도자, 코치로서의 길‘이란 두 가지 주제로 강연한다.

공진혁 코치는 이번 토크쇼에서 e스포츠 산업 내 다양한 직업을 거친 경험을 살려 프로게이머와 스트리머, 코치 각각의 역할과 비전 등 직업 전반에 대한 통찰을 전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인숙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매달 개최되고 있는 부산 이스포츠 토크쇼가 이제 중반에 들어섰다"며, "이스포츠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다양한 직군의 e스포츠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그들의 지식과 경험 공유를 통해 토크쇼가 부산 e스포츠 미래 인재 육성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최와 함께, 지역민들과의 소통창구를 확대하여 운영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적용에 따라 무관객으로 진행되지만 브레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시청 및 질의응답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