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 ‘독립운동가 100인 웹툰’ 전편 무료 공개

인터넷입력 :2021/08/12 11:15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성남문화재단과 함께 독립운동가들의 발자취를 웹툰으로 조명한 ‘독립운동가 100인 웹툰 프로젝트’를 제76회 광복절인 15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독립운동가 100인의 삶과 정신을 웹툰에 담아낸 것으로,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성남시와 성남문화재단이 재작년부터 진행해온 공공 문화 콘텐츠 사업이다.

올해는 독립운동가 34인을 추가해, 총 100편에 이르는 웹툰 대장정의 마침표를 찍는다. 주제는 ‘위대한 시민의 평화’다. 안중근, 유관순 등 독립운동가의 생애를 웹툰으로 조명하기 위해 작가들이 힘을 보탰다.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머털도사’, ‘임꺽정’ 등 작품으로 알려진 이두호 작가를 비롯해 ‘리니지’, ‘아르미안의 네 딸들’을 그린 신일숙 작가 등 37명의 작가가 참여했다.

오는 15일 34개 작품 중 30개 작품 첫 회를 공개하고, 주 1회 연재를 진행한다. 남은 4개 작품도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작품들은 카카오페이지 내 마련된 독립운동가 100인 웹툰 전용관을 통해 웹과 모바일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용관은 2년 동안 선보인 66편 역시 재오픈을 진행해 전체 프로젝트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조성됐다.

관련기사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웹툰이라는 수용성 높은 매개를 통해 보다 많은 독자가 독립운동가분들의 치열한 생애와 정신을 되새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재천 성남문화재단 대표는 “독립운동가 한분 한분의 삶과 정신에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동시에 역사를 기록하고 기억하는 데 있어 새로운 방법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