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은 온라인 게임쇼를 통해 인디게임사의 개발작을 소개하는 방구석 인디 게임쇼(BIGS) 2021에 메인 스폰서사로 참여한다고 2일에 밝혔다.
BIGS 2021는 코로나19로 게임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인디게임사의 게임을 온라인 게임쇼 형태로 소개하는 행사이다. 서울산업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 네오위즈가 공동 주관하며, 메가존클라우드가 메인스폰서로 참여하며, 경기도, 인벤, 트위치는 후원사로 참여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게임사에 특화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작년 2020년도에는 240여개의 게임사가 참여하여, 게임데모 시연 및 콘텐츠 홍보를 온라인형태로 진행하였고, 관람객수는 3만 8천여 방문객들이 참여하였다. 올해에는 지난 7월달까지 참가신청한 약 150여개의 게임사가 참여하며, 참가자격은 국내 인디게임 개발자라면 누구라도 참여 가능하다.
BIGS 2021 홈페이지는 8월 2일에 오픈하며, 8월 9일까지 일주일간 개최된다. 이번 BIGS 어워드 2021 수상 부문에는 심사위원 평가와 관람객 투표를 통한 출시 부문 TOP3(G-랭크 챌린지 서울상), 미 출시 부문 TOP3가 있으며, 해당 시상을 통해 개발 지원금 총 1천500만 원 지원 예정이다.
메가존클라우드에서는 인기상, 장려상, 특별상 3개 부문의 수상 상품을 지원하며, 인디게임사가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다양한 현물 경품을 마련하여 인디게임사를 후원할 예정이다. 인기상은 관람객 투표로 선정하며, 장려상과 특별상은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선정한다고 사무국측은 밝혔다.
각 부문(PC/MOBILE) 별로 인기상 1위에는 맥북 각 1대, 인기상 2위에는 대형 TV, 거치대 각 한 세트, 장려상에는 개발자용 키보드와 마우스 각 한 세트, 특별상에는 백화점 상품권 20만원권 각 1매를 지원하여 총 8개사에 시상할 예정이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이번 게임쇼를 통해서 게임 개발사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 마련하고, 게임고객사 전담 조직인 게임 클라우드 팀에서는 BIGS 참여 개발사가 인프라 및 보안에 대한 걱정없이 게임 개발 그 자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게이밍 특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인앱광고 수익화 솔루션인 ‘ADOP’의 1개월 프리 트라이얼, 마케팅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솔루션인 싱귤러의 1개월 프리 트라이얼을 제공하고, 메가존클라우드의 다년간의 클라우드 기술 노하우가 집약된 전문 클라우드 컨설팅 및 기술지원을 무료로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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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환경속에서 국내 인디게임사들의 개발환경을 후원하고, 메가존클라우드의 게임 클라우드팀을 통한 게임개발에 보다 집중할 수 있는 최적의 게임개발환경을 제공하기위해 다양한 컨설팅과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지난해 메가존을 포함한 관계사와 1천400여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 함께 5천4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올해에는 상반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7천억 원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와 더불어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베트남, 홍콩 등 해외 현지 법인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