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광복의달 기념 V컬러링 콘텐츠 5편 공개

국가보훈처·독립기념관과 공동 기획

방송/통신입력 :2021/08/02 11:17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8월을 맞아 독립운동 관련 V컬러링 콘텐츠 5편을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V 컬러링은 나에게 전화를 건 상대방에게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내가 미리 설정해 둔 영상을 보여주는 영상 컬러링 서비스로 이동통신 3사 가입자 모두가 사용할 수 있다. 전화 연결 시 특정 음악이나 소리를 제공하는 ‘통화 연결음’에서 짧은 영상 콘텐츠를 보여주는 방식으로 진일보한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V 컬러링 앱을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독립운동 V컬러링 콘텐츠를 국가보훈처(처장 황기철), 독립기념관과 공동으로 기획했다.

SK텔레콤이 광복의달을 기념해 독립운동 관련 V컬러링 콘텐츠를 공개한다

‘중국의 대한민국임시정부 청사’편은 우리 민족의 독립 의지가 깃든 국외 독립운동 사적지의 보존관리에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하는 내용을 담았다. ’대한독립만세 : 광복의 의미 전달’편은 대한민국의 완전한 자주독립을 간절히 바랬던 독립운동가들의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오늘날 우리나라가 누리는 자유와 주권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제작했다.

이 외에도 김구 선생과 유관순 열사의 명언을 담은 콘텐츠 및 독립 운동에 대한 일러스트가 담긴 V 컬러링 콘텐츠 등이 준비됐다.

국가보훈처는 독립운동 V컬러링 콘텐츠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15부터 28일까지 다섯 편의 V 컬러링 중 하나 이상을 본인 컬러링으로 설정해 인증한 참여자 중 150명을 추첨해 보훈처의 독립운동 사적지 캐릭터가 새겨진 여행용 캐리어(1종)를 증정한다.

관련기사

2차 이벤트는 29일부터 11월30일까지 3개월간 국외 독립운동사적지를 방문해 과거에 다녀왔던 사진이나 영상으로 V 컬러링을 제작해 게시하고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50명에게 캐릭터 여행용 캐리어 1세트(2종)를 증정한다.

최소정 SK텔레콤 구독미디어담당은 “5G 시대를 맞아 SKT의 ICT 역량을 활용한 뜻깊은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그 동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환경보호를 위한 ‘줍깅(줍다+조깅)’ 콘텐츠 등을 선보였듯이 앞으로도 V 컬러링을 활용한 다양한 ESG 차원의 캠페인들을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