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는 지난해 실적발표를 통해 영업이익 109억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 매출은 2019년 대비 16.7% 성장해 2천888억원을 기록했다.
야놀자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여행 산업이 타격을 입은 상황에서 발 빠른 디지털 전환과 클라우드 솔루션 확장에 집중하며 견고한 매출 성장세와 영업이익 개선을 이뤘다고 설명했다. 특히, IoT,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기술 활용 및 혁신적인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여행·호스피탈리티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앞으로도 야놀자는 글로벌 여행 플랫폼 전략을 필두로,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의 시장 다각화를 통해 국내 1위 여행 슈퍼앱이자 글로벌 1위 클라우드 솔루션 기업으로서 연간 3천조 원 규모의 글로벌 여행ㆍ호스피탈리티 시장 혁신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야놀자 관계자는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적극적인 기술 개발과 투자로 지속가능한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글로벌 여행ㆍ호스피탈리티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역량 강화를 위해 R&D 투자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야놀자 클라우드, 터키 호스피탈리티 시장 진출2021.07.27
- 야놀자, 왓챠 프리미엄 이용권 최대 40% 할인 판매2021.07.23
- 야놀자-브이엔트래블, 베트남 여행시장 디지털 전환 협업2021.07.19
- 쿠팡·배민·야놀자 창업자 3명의 각기 다른 3색 리더십 주목2021.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