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 가격비교 "코로나 재유행에 체온계·손소독제 판매↑"

외부 활동 자제에 온라인 장보기 활성화… 생필품 및 식품 매출도 늘어

유통입력 :2021/07/29 09:32

코로나 4차 대유행 확산세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적용되면서 감염을 예방할 수 있는 체온계, 손소독제 등 개인위생제품은 물론 온라인 장보기를 통한 식품 및 생필품 구입이 늘고 있다.

써머스플랫폼(대표 김기범)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가 최근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한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실시 전후를 비교한 결과 관련 카테고리 제품들의 판매수와 매출액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에누리 가격비교에 따르면 코로나 감염의 대표적 증상인 발열을 확인할 수 있는 체온계의 판매수와 매출은 각각 71%, 70% 늘었다. 또 코로나 감염을 예방해 주는 손소독제의 판매수와 매출은 각각 57%, 31% 마스크는 각각 12%, 11% 오르며 개인위생용품의 판매 상승이 두드러졌다.

에누리가격비교서 판매량이 증가한 코로나19 관련 용품들

또 외부 활동을 자제하려는 사람들로 온라인장보기가 활성화되면서 화장지, 샴푸 등의 생필품과 식품의 판매수도 각각 13%, 24%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지난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조건부 승인을 통해 온라인, 편의점 등에서 구매 가능해진 자가검사키트 경우 판매수가 47% 증가했다.

자가검사키트의 경우 증상이 없음에도 코로나 재확산 불안감에 진단을 받아 보고 싶지만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선별진료소 방문보다는 손쉽게 구매 가능한 자가검사키트를 통한 선제적 검사를 선택하는 이용자가 늘어난 것이 원인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이와 관련해 전문가들은 자가검사키트 사용시 올바른 검사방법을 따라야 하며 결과가 음성이 나왔더라도 관련 증상이 있으면 선별진료소를 통해 반드시 PCR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비교 기간 판매수가 급증한 체온계의 인기 제품은 ‘브라운 IRT-6030’이다. 체온 측정의 정확한 위치를 안내하는 포지셔닝 시스템과 야간조명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어두운 환경에서도 체온 측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