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레스토랑 파트너 대상 무료 성장컨설팅 지원

유통입력 :2021/07/28 13:52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대표 강신봉)는 배달앱 요기요가 레스토랑 파트너들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운영 중인 매출성장 맞춤형 컨설팅 프로그램 ‘요기요 성장컨설팅’을 본격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

‘요기요 성장컨설팅’은 지난 2017년부터 레스토랑 파트너들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운영해온 성장 지원 프로그램으로,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배달 특화 매장 위주로 컨설팅을 진행한다.

요기요는 오늘부터 사장님 종합 포털사이트 ‘요기요사장님포털'에서 사전 접수를 통해 선정된 레스토랑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시작한다.

요기요 성장컨설팅

이번 성장컨설팅은 요기요의 전문 컨설턴트 직원이 직접 배달 주문 실패율 관리 및 메뉴 구성, 리뷰 관리 등 배달 매장 운영 시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매장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솔루션을 지원하는 등 배달 매장에 특화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대상 매장의 최근 6개월간 주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역, 시간, 메뉴, 리뷰, 유입 경로 등 다양한 항목으로 나누어 분석하고, 운영 정보와 노하우 등 개선 방안을 보고서 형태로 만들어 제공할 계획이다.

성장컨설팅 기간은 총 3개월로 모든 비용은 요기요가 부담한다.

관련기사

요기요는 향후에도 레스토랑 파트너들의 매출 및 운영 성장을 돕기 위해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피드백 창구를 마련하는 등 연말까지 성장컨설팅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김지민 파트너마케팅 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식업계의 비대면 소비가 확산됨에 따라 전문적인 지원이 필요한 요기요 입점 매장에게 보다 밀도 높은 컨설팅을 통해 매장 운영 관리의 어려움을 덜어드리고자 한다”면서 “앞으로도 요기요만이 드릴 수 있는 배달 매장에 특화된 컨설팅 서비스로 레스토랑 파트너와 성장 과정을 함께하며 매출 증진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