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AD, 마케팅 솔루션 ‘모어’ 카페24 앱스토어 입점

설치 후 2주 간 무료로 솔루션 제공

인터넷입력 :2021/07/27 14:45    수정: 2021/07/29 17:13

NHN AD(대표 심도섭)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운영하는 스토어에 마케팅 솔루션 ‘모어’(more)가 입점했다고 27일 밝혔다.

모어는 AI엔진을 활용해 개인화 추천 결과를 쇼핑몰 방문 고객에게 알려주는 온 사이트(On-Site) 마케팅 솔루션이다. NHN AD는 쇼핑몰에 유입된 고객의 평균 98%가 구매 없이 사이트를 떠나는 단순 방문자라는 점에 주목해, 이들 고객의 구매를 유도할 수 있도록 모어 서비스를 구현했다.

카페24 스토어는 카페24를 통해 구축된 쇼핑몰에서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판매하는 온라인 스토어다. 모어가 카페24 스토어에 입점하면서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은 자사 쇼핑몰에 모어를 손쉽게 도입할 수 있게 됐다.

NHN AD 마케팅 솔루션 ‘more’, 카페24 앱스토어 입점

모어는 이용자에게 4가지의 서비스를 지원한다.

먼저 ‘추천’은 쇼핑몰 내에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관심사가 반영된 상품을 고객에게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가령 '립스틱'을 검색한 고객에게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미용 제품을 추천해 구매를 유도한다.

‘서치’는 고객이 직접 입력한 검색어와 연관 있는 검색어를 자동으로 노출하는 서비스다. '바지'를 검색하면 '청바지', '벨트', '티셔츠' 등의 연관 검색어를 노출해주는 식이다. 모어의 효율 기반 필터링을 활용한 최적의 검색어가 고객에게 더 많은 제품을 탐색할 기회를 제공한다.

‘패널’은 고객의 쇼핑몰 이탈 타이밍을 감지하는 기술로, 고객이 쇼핑몰을 벗어나려는 시점을 빠르게 파악한 뒤 대응하는 서비스다. 고객의 행동 흐름을 실시간을 분석하여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제시해 쇼핑몰 이탈을 방지한다.

‘티커’는 고객이 쇼핑몰에서 제품을 탐색하는 동안, 쇼핑 행동을 예측해 실시간으로 대응하는 서비스다. 다양한 고객의 구매 데이터를 반영해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에게 구매를 유도하며, 사이트 내 구매가 발생하지 않아도 고객 행동 흐름을 분석해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제시한다.

관련기사

쇼핑몰 운영자들은 카페24 스토어에서 모어 '앱 설치' 버튼을 클릭하는 것만으로 쉽게 쇼핑몰에 모어를 도입하고 2주 간 무료로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NHN AD 측은 "기존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모어를 이용하려면 개별적으로 스크립트를 설치해야 했지만, 카페24 전용 모어 인앱이 개발되면서 쇼핑몰 운영자들의 솔루션 접근성이 확대됐다"며 "카페24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한 이용자들이 모어를 도입해 다양한 업계에서 검증된 우수한 기술력과 마케팅 효과를 경험해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