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은 트위터의 미래에 큰 부분이 될 것이다.”
잭 도시 트위터 최고경영자(CEO)가 암호화폐 비트코인을 미래 전략의 중요한 부분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테크크런치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도시는 상거래, 구독을 비롯한 트위터의 기존 서비스와 암호화폐를 결합할 경우 새로운 기회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잭 도시는 비트코인이 인공지능(AI), 분산과 함께 트위터의 미래를 이끌 3대 키워드라고 설명했다.
잭 도시는 일론 머스크와 함께 실리콘밸리 경영자 중 대표적인 암호화폐 옹호자로 꼽힌다. 일론 머스크와 함께 한 토론에선 “암호화폐에서 인터넷 초기를 연상케 된다”고 발언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 "비트코인, 세계평화 기여" vs "펌프앤덤프? 펌프만 했다"2021.07.22
- 머스크 vs 잭 도시, 비트코인 토론…어떻게 성사됐나2021.06.28
- 잭 도시 트위터 CEO, 15년전 첫 트윗 경매2021.03.06
- "비트코인도 적립식 투자하라"...스퀘어, 자동 반복 매입 기능 추가2020.05.20
하지만 트위터 플랫폼에서 암호화폐를 어떻게 구현할 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밝힌 적은 없다. 이번 발언이 관심을 끄는 것은 이런 점 때문이다.
최근 잭 도시는 제이Z와 함께 2천360만 달러 규모 비트코인 펀드를 출범하기도 했다. 또 그가 운영하고 있는 결제 서비스 회사 스퀘어를 통해 분산금융 서비스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선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