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외부 전문가 자문으로 감사업무 선진화·전문성 강화

2021년 제1차 감사자문위원회 개최

디지털경제입력 :2021/07/15 17:36    수정: 2021/07/15 17:40

한전KDN이 각계 분야별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감사업무 전문성을 높인다.

한전KDN 감사실은 15일 나주 본사에서 감사자문위원 위촉식과 2021년 제1차 감사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정성학 한전KDN 상임감사(가운데)와 새롭게 위촉된 감사자문위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정성학 한전KDN 상임감사가 감사자문위원으로 위촉된 다섯 명의 외부 전문가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새롭게 위촉된 감사전문위원과 함께 2021년 제1차 감사자문위원회를 주재했다.

제1차 감사자문위원회는 위촉된 감사자문위원들에게 회사 및 감사실 현황을 소개하고 위원회 운영계획, 위원장 선출 및 자문안건 관련 의견교환 등으로 진행했다.

관련기사

위촉된 감사자문위원은 감사·법률·회계·노무·시민운동 분야에서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가로 한전KDN 감사업무 선진화 발전 방향과 전문성 강화, 적극업무 면책 여부 등에 대해 외부 의견을 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정성학 한전KDN 상임감사는 “새로운 감사환경 변화 속에서 한전KDN의 감사업무 발전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많은 의견을 내주시길 당부 드린다”며 “에너지 ICT 전문 공기업인 한전KDN이 국민으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힘써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