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사이클' 아이폰12, 신모델 출시 직전까지 강세

JP모건 "미국 소비자들, 여전히 적극 구매"

홈&모바일입력 :2021/07/13 16:48

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 기자 페이지 구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아이폰6 이후 6년만에 슈퍼사이클(초호황)을 달성한 아이폰12의 기세가 좀처럼 꺾이지 않고 있다.

애플 아이폰12가 차기 모델 출시가 임박한 상황에서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애플인사이더가 12일(현지시간) JG모건 자료를 인용 보도했다.

아이폰12는 지난 해 출시 때부터 슈퍼사이클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이런 기대는 크게 어긋나지 않았다.

아이폰12 시리즈. (사진=씨넷)

카운터포인트 리서치가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아이폰12는 지난 4월 누적 판매량 1억대를 돌파하면서 기세를 올렸다.

그런데 이런 기세가 차기 모델 출시를 2개월 여 앞둔 최근까지도 그대로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3분기 아이폰 판매량도 예상 웃돌 전망

JP모건은 웨이브7 리서치의 보고서를 토대로 미국 소비자들이 여전히 아이폰12 구매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분석했다. 웨이브7 리서치는 미국 내 여러 통신사들의 판매 물량을 토대로 스마트폰 수요 추이를 분석했다.

JP모건은 이 자료 분석을 토대로 “애플이 3분기에도 예상을 웃도는 아이폰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그 뿐 아니라 애플은 칩셋이나 핵심 부품 재고 면에서도 안드로이드 업체들보다 훨씬 양호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아이폰12 (사진=씨넷)

JP모건은 삼성의 6월 시장 점유율이 소폭 감소하고 애플은 거의 변화가 없는 것은 부품 재고와 관련이 있다고 분석했다.

6월에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린 것은 아이폰12였다. 아이폰12 프로맥스와 아이폰12 프로가 그 뒤를 이었다. 아이폰12 미니 판매량은 상대적으로 적었지만, 그대로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눈에 띈 것은 고급 모델인 아이폰12 프로 맥스 판매가 호조를 보인 점이다. 이같은 호조는 코로나19 여파로 줌 이용이 늘어난 것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sini@zd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