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라이더에 쿨시트·쿨토시 여름용품 지원

5월 일정 기준 배달 수행한 배민 라이더·커넥터 4천300여명 대상

중기/스타트업입력 :2021/07/07 10:30

배달의민족이 라이더, 커넥터들에게 더위나기 용품을 지원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7일 여름 철을 맞아 폭염 속에 배달에 나서는 라이더, 커넥터를 위해 1억2천600만원 상당의 더위극복 용품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지원 용품은 쿨시트, 쿨토시, 핸들커버, 선스틱의 네 가지 용품으로 구성됐다. 오토바이 이용 라이더들에게는 쿨시트와 핸들커버를, 도보·킥보드·자전거 이용 커넥터들에게는 쿨토시와 선스틱을 제공한다.

배달의민족 라이더 여름용품 지원

우아한형제들 측은 “무더운 날 라이더 센터를 방문한 우아한형제들 직원이 검은색 비닐봉지로 핸들커버를 만들어 다니는 라이더 분들을 보고는, 핸들커버 지원을 구상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더위극복 용품은 모두 4천300여명에게 지원되며, 지원 대상은 지난 5월 한 달 간 15일 이상, 500건 이상 배달을 수행한 배민라이더와 10일 이상, 250건 이상 수행한 배민커넥터들이다. 

관련기사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가치경영실장은 "라이더, 커넥터 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배달 일에 나설 수 있어야 배달의민족 고객과 입점 사장님들도 안심하고 배민 앱을 이용하실 수 있고 배달 생태계도 건강해진다”며 “앞으로도 라이더, 커넥터 분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일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우아한형제들은 ▲건강검진 비용· 휴가비 지원 ▲코로나19 백신 접종 휴식지원비 ▲20억원 규모 ‘우아한 라이더 살핌 기금’ 운용 ▲코로나19 확진 시 생활비·보험료 지원 ▲겨울철 고기능성 발열조끼 지원 등 다양한 라이더, 커넥터의 처우 개선 정책을 시행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