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T,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 획득

디지털경제입력 :2021/07/06 19:27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원장 석영철)은 산업안전보건공단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KOSHA-MS 인증은 안전보건경영체계, 안전보건활동, 안전보건경영 매뉴얼 구축 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산업안전보건공단이 발급한다.

정완순 산업안전보건공단 서울광역본부장(왼쪽)과 이찬영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경영기획본부장이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KIAT는 근로자와 고객, 국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겠다는 기관장의 강력한 의지로 다양한 안전보건활동을 추진해서 인증을 획득했다.

KIAT는 노사 공동 안전보건경영방침을 수립·공표하고 안전전담인력 충원 및 안전보건경영 매뉴얼 제정 등 안전조직을 강화해 안전보건활동이 지속해서 전개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했다.

관련기사

또 기관장이 직접 사업장 안전점검을 실시해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안전홍보관 운영, 안전캠페인, 임직원 체험형 안전행사 등 근로자의 안전의식 강화와 대국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했다.

석영철 KIAT 원장은 “이번 인증을 발판삼아 기관의 안전보건경영체계를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며 나아가 공공기관으로서 안전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