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오딘, 출시 D-1...사전 다운로드 개시

6월 29일 구글과 애플 마켓 동시 출시...모바일 PC 크로스플레이 지원

디지털경제입력 :2021/06/28 11:22    수정: 2021/06/28 11:22

카카오게임즈의 야심작 중 하나인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출시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로 출시에 열기를 더한다. 

28일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에 따르면 대작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오딘의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가 시작됐다. 

이용자들은 누구나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다음 게임에서 오딘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내일(29일) 오전 9시 이후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신작 오딘은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크로스 멀티플랫폼 게임이다. 

이 게임은 언리얼 엔진4와 3D 스캔, 모션 캡쳐 기술을 사용한 최고의 그래픽 연출성과 거대한 대륙을 구현한 오픈월드, 캐릭터 간의 유기적 역할 수행, 폭발적 전투 쾌감을 선사하는 대규모 전쟁 콘텐츠 등이 주요 특징으로 꼽힌다. 

시장에서는 상반기 흥행에 성공한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킹덤'과 넷마블의 '제2의나라'의 뒤를 이어 단기간 유의미한 성과를 얻을 수 있을지 예의주시하고 있다. 

이는 오딘의 사전 예약에 400만 명 이상이 몰렸고, 사전 캐릭터 명 및 서버 선점 이벤트에 참가자가 대거 몰려 서버를 추가로 증설하는 등 최고 기대작의 면모를 보였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오딘의 흥행 여부는 출시 이후 약 일주일 내에는 확인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기존 흥행작과 어깨를 나란히할지다. 

업계 한 관계자는 "상반기 마지막 대작으로 꼽히는 오딘의 출시가 임박했다"며 "오딘의 사전 예약자 수와 이용자들의 관심도를 보면 기존 흥행작의 뒤를 이어 기대 이상 성과를 얻을 것으로 보여 주목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