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코리아, 미래 산업 스타트업 지원프로그램 ‘ASK’ 시행

컴퓨팅입력 :2021/06/04 11:25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전문업체 앤시스코리아는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미래 유망 산업 분야 스타트업의 성장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ASK(애스크)’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ASK’ 프로그램은 자율주행, 전기차, 수소차, 무인항공기 등 미래차를 비롯해 5G 및 하이테크, 헬스케어, 디지털트윈, 3D프린팅 분야의 국내 스타트업 기업을 뒷받침할 예정이다. 프로그램명인 ‘ASK’는 앤시스와 창업기업, 대한민국의 알파벳 앞 글자를 각각 딴 것이다  창업 기업의 성장을 위한 요청에 적극적으로 응답하겠다는 앤시스의 포부를 담았다.

이 프로그램에 선발된 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최대 3억원의 창업사업화자금과 앤시스코리아의 맞춤형 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앤시스코리아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ASK'를 시행한다.

앤시스코리아는 참여 기업에게 글로벌 표준에 맞는 시뮬레이션 기반 제품 개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앤시스의 다물리 기반 시뮬레이션 엔지니어링을 통해 기업은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 및 포트폴리오 다양화 등 글로벌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온디맨드 가상 학습 포털인 ‘앤시스 러닝 허브(ALH)’를 수강할 수 있는 바우처도 제공한다. 대기업과 글로벌 기업 엔지니어를 포함 연 2천여 명이 수강 중인 ‘앤시스 러닝 허브’ 캠퍼스는 구조 해석, 유동 해석, 전자기 해석, 시스템 해석, 재료, 광학, 적층 제조, 반도체, 임베디드 SW 등으로 구성됐다. 앤시스 시뮬레이션 솔루션 제품 전반의 다양한 수준별 과정을 학습할 수 있다.

이밖에 앤시스코리아의 전문성과 인프라를 십분 활용한 ▲온오프라인 기술 교육 ▲내외부 전문가 1대1 컨설팅 ▲글로벌 행사 참여 및 데모 시연 지원 등 다양한 기회가 주어진다. 비즈니스 트렌드 세미나, 현지화 수익화 전략, 전문 기술 코칭, 유통망 연계, 마케팅 홍보 및 투자 유치 기회 등도 지원한다.

‘ASK’ 프로그램은 해당 분야의 업력 7년 이내 창업 기업을 대상으로 약 7개월간 진행되며, 모집 이후 심사를 통해 약 20개 기업이 선정된다. ‘ASK’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25일 18시까지 ‘K-Startup’ 공식 홈페이지에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관련기사

앤시스코리아 문석환 대표는 “앤시스가 보유한 디지털 시뮬레이션 기반의 고도화된 엔지니어링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조 산업 전반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자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ASK’ 프로그램을 시행한다”며 “앤시스코리아가 지원하는 ‘ASK’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기업이 생산성 혁신을 이루어 내고 글로벌 시장 진출에 앞장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ASK’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의 근로자들도 미래 업무 역량을 발전시켜 어엿한 가치 창출의 주체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