윕스, 신개념 출원관리시스템 '윕스클립' 오픈

기업이 원하는 특허정보만 선택해 업그레이드 가능

컴퓨팅입력 :2021/06/08 16:36

지식재산전문기업 윕스(대표 이형칠)는 원하는 특허정보만 선택해 출원관리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서비스인 '윕스클립(WIPSCLIP)'을 8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윕스클립(WIPSCLIP)'은 윕스의 고품질 특허데이터를 기업의 출원관리시스템에서 자유롭게 활용 가능한 신개념 서비스다. 기존 출원관리시스템은 작은 변경이나 기능 추가에 긴 시간과 높은 비용이 소요됐다. 또 기업이 필요한 특허 콘텐츠만 구입해 활용하는 것도 어려웠다. 하지만 '윕스클립(WIPSCLIP)'은 완성한 특허정보 페이지를 제공해 복잡한 IT 개발 없이 출원관리시스템에 연결이 가능하고, 필요한 데이터만 선택해 원하는 형태로 활용할 수도 있다. 

특히 '윕스클립(WIPSCLIP)'은 완성한 특허정보 웹페이지를 특허관리시스템에 연결 가능한 ‘페이지(PAGE)’와 필요 데이터만 선택해 사용하는 데이터 전송 서비스인 ‘데이터(DATA)’, 고객이 원하는 대로 PAGE와 DATA를 제작해주는 ‘커스텀(CUSTOM)’ 서비스를 각각 제공한다.

완성된 특허정보페이지를 제공하는 ‘PAGE

윕스클립(WIPSCLIP)의 ‘PAGE’는 윕스의 특허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한 39개 특허정보 웹페이지를 제공한다. 특허 상세, 발명내용 확인, 특허 요약 등 특허 기본 정보뿐 아니라 도면뷰어, 키워드 뷰어, 인용 관계도, 패밀리 관계도 등 특허 분석 정보 페이지도 제공한다. 또 심판, 소송과 관련한 페이지도 제공, 다양한 업무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기업 고객은 ‘PAGE’ 에서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한 뒤 자사 특허관리시스템에 적용해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윕스클립 PAGE ‘키워드뷰어 이미지.
출원관리시스템 내 윕스클립 서비스 적용 이미지.

필요한 데이터만 선택해서 사용하는 ‘DATA’

만약, 특허문헌 데이터만 필요하다면 '윕스클립(WIPSCLIP)'의 ‘DATA’ 서비스를 활용하면 된다. 윕스클립(WIPSCLIP) ‘DATA’ 서비스는 특허문헌을 세분화한 124개 항목 데이터를 JSON, XML 형태로 실시간 전송한다. 기업 고객은 전송받은 윕스 고품질 특허데이터를 자사 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다. 윕스 특허 데이터는 데이터베이스 대상 수상, 세계일류상품 선정, 3년 연속 데이터베이스 품질인증 최고등급 획득 등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고객 맞춤형 PAGE와 DATA를 제공하는 ‘CUSTOM’

관련기사

'윕스클립(WIPSCLIP'은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특허정보 페이지를 제공하는 ‘CUSTOM’ 서비스도 제공한다. CUSTOM 서비스를 활용하면 원하는 PAGE와 PAGE를 연결해 스마트한 워크 플로우를 구축할 수 있다. 또한 경쟁사 분석, AI분석, 발명 워크샵, 소송특허검토 등 기능 결합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PAGE를 구축할 수 있어 출원관리시스템 사용성을 강화할 수 있다.

이형칠 윕스 대표는 "그동안 사용자들은 출원관리시스템에서 고급 특허정보 콘텐츠를 활용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면서 “윕스클립은 기존 출원관리시스템을 보다 편리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신개념 서비스로 효과적인 출원관리 업무 수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앞으로도 윕스는 고품질 특허 데이터를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