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타이칸 터보' 국내 출시…1억9550만원

5분 충전해 최대 100km 주행…제로백 3.2초, 주행가능거리 284km

카테크입력 :2021/06/03 09:56    수정: 2021/06/03 11:24

포르쉐코리아는 3일 순수 전기스포츠카 '타이칸 터보(Taycan Turbo)'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4인승과 5인승 두 개 모델로 출시되며,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억9천550만원이다.

포르쉐가 타이칸 모델 중 국내에 세 번째로 선보이는 타이칸 터보는 타이칸 터보 S와 타이칸 4S 사이에 위치한 모델이다.

타이칸 터보는 타이칸 터보 S와 마찬가지로 총 용량 93.4킬로와트시(kWh)의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를 기본 사양으로 탑재했다.

포르쉐 '타이칸 터보'. 사진=포르쉐코리아

런치 컨트롤과 함께 최대 680마력(680PS, 500kW)의 오버부스트 출력으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3.2초가 소요된다. 최고 속도는 260km/h다. 최대 충전 전력은 270킬로와트(kW)로, 국내 인증 기준 주행 가능 거리는 284km다.

전기차의 일반적인 400 볼트 대신 800 볼트 전압 시스템을 첫 적용했다. 도로 위 급속 충전 네트워크의 직류(DC) 에너지를 활용해 단 5분 충전으로 최대 100km까지 주행 가능하다. 최적의 조건을 갖췄을 때, 최대 270kW의 고출력으로 22.5분 이내에 배터리 잔량 5퍼센트에서 80퍼센트까지 충전할 수 있다.

포르쉐 '타이칸 터보'. 사진=포르쉐코리아
포르쉐 '타이칸 터보'. 사진=포르쉐코리아

프런트·리어 액슬엔 각각 1개의 전기 모터가 장착됐다. 주행 거리와 연속적인 출력 모두 PSM의 높은 효율성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이점이다. 전기 모터, 변속기, 펄스 컨트롤 인버터는 각각 콤팩트한 드라이브 모듈과 결합된다. 현행 시판 모델 중 가장 높은 출력 밀도(패키지 공간 대비)를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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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는 1963년 오리지널 911의 대시보드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재해석됐다. 명료한 구조와 완전히 새로운 아키텍처로 새로워진 콕핏 역시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강조한다. 대시보드의 가장 높은 지점에 위치한 독립된 곡선형 계기판은 운전자를 향해 집중돼있다. 중앙의 10.9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옵션 사양의 조수석 디스플레이는 블랙 패널 룩의 통합형 글래스 밴드와 결합돼있다.

한편, 포르쉐코리아는 하반기 후륜 구동 타이칸 모델을 출시하며 타이칸 라인업을 완성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