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오디션, 애플 M1 지원 등 오디오 제작 기능 업데이트

컴퓨팅입력 :2021/05/20 11:19

어도비는 종합 오디오 편집 도구인 ‘오디션’의 주요 기능을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편집자는 향상된 제작 속도와 성능을 통해 디지털 경험의 핵심으로 부상하며 점차 증가하고 있는 오디오 콘텐츠 수요에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어도비 오디션은 애플 M1 시스템을 네이티브로 지원한다. 팟캐스트, 방송, 사운드 디자인, 오디오 복원 등을 비롯한 오디오 콘텐츠 녹음 및 믹싱을 위한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M1용 오디션의 주요 개선 사항으로는 더 빨라진 믹스다운, 오디오 이펙트 렌더링, 거의 실시간에 가까운 스펙트럼 디스플레이 편집기 업데이트 등이 포함된다.

애플 M1용 어도비 오디션

새로운 음향 강도 미터는 방송, 팟캐스트, 스트리밍 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업계 표준인 ITU 기반의 음량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기존의 프리셋이 유럽(EBU), 미국(ATSC) 등 일반적으로 각 지역 별로 요구되는 음량을 지원했다면, 이번에 선보이는 새로운 프리셋은 스포티파이, 넷플릭스, 유튜브, 애플 팟캐스트 등과 같은 온라인 미디어 채널과 호환된다. 한편, 오디션의 음량 조절 기능은 프리미어 프로에서도 동일하게 제공된다.

무음 제거는 오디오 편집자의 가장 많은 요청을 받은 기능으로, 멀티트랙 오디오에서 동기화를 유지한 채 무음 또는 비활성 오디오 영역을 식별하고 제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편집자는 음성 녹음이나 인터뷰를 정리하거나, 오디오 다큐멘터리 콘텐츠 등과 같은 멀티 트랙 편집을 준비하는 데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배경 잡음이 심하거나 참가자 간 음성 크기가 다른 경우 등 시나리오에 따라 무음 제거 매개 변수를 조정해 트랙에서 콘텐츠가 없는 영역을 간단히 식별하고 제거함으로써 편집 시간 단축도 지원한다.

어도비 프리미어프로도 업데이트를 통해 워크플로우 개선에 나섰다.

텍스트 그라디언트는 프리미어 프로의 최신 타이틀 도구 중 하나다. 편집자는 기본 그래픽 패널의 텍스트에 그라데이션을 적용해 텍스트와 제목에 다채로운 시각적 효과를 추가할 수 있다.

캡션 트랙의 캡션 항목에서도 타임라인의 다른 항목과 동일한 레이블 색상 옵션을 지정할 수 있다.

관련기사

캡션 항목은 연관된 비디오 및 오디오 클립에 연결돼, 편집을 보다 간편하게 세부 조정하고 타임라인에서 동기화된 상태를 유지하도록 지원한다.

이 외 프리미어 프로는 캐논 XF HEVC에 대한 성능 향상 및 윈도 다이렉트X 디스플레이 기술 지원 등의 업데이트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