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캡-K테스트, 모바일 게임 '걸글로브' 콜라보 이벤트

심리 테스트 기반 한복 추천 방식

디지털경제입력 :2021/05/14 11:58

에어캡(대표 현지민)은 취향 분석 테스트 사이트 K테스트(K-TEST)와 함께 모바일 드레스업 게임 ‘걸 글로브(GIRL GLOBE)’의 콜라보레이션 테스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3가지 문항의 심리 테스트를 기반으로 나에게 어울리는 한복을 추천해주는 방식으로 구성된 게 특징이다. 걸 글로브는 실제 브랜드 의상을 게임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이번 테스트에서 제휴를 맺고 있는 파트너 브랜드들의 의상을 중심으로 이용자에게 어울리는 한복을 직접 추천해준다.

특히 이벤트에는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아이돌(IDOL)’과 ‘대취타’에서 착용한 의상 ‘백옥수’와 대장금, 구르미 그린 달빛 등 18편의 사극 드라마 의상을 전담한 한복 전문 대표 브랜드 ‘숙현 한복’ 등 총 4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이벤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들은 K테스트가 제작한 별도 테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면 된다. 

걸 글로브 X K-TEST 해시태그 이벤트.

이와함께 에어캡 측은 추첨을 통해 생활한복 브랜드 리슬의 일랑 반팔 한복 원피스, 여성 아이돌들의 워너비 백팩 브랜드 앙트레브의 로즈 캠벨(ROSE CAMPBELL) 백팩, 제이미앤벨(Jamie&Bell)의 에이미어블 이어링(amiable earrings), 로라로라의 미러볼 텀블러를 선물할 계획이다.

또한 트위터 리트윗(RT) 개수에 따라 하트, 사파이어, ‘한국 가챠 뽑기권’ 등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여기에 오는 27일까지 ‘코기의 선물’ 이벤트도 추가로 진행한다. 이벤트 과정에서 획득하는 클로버로는 ‘골드 판타지’, ‘핑크 판타지’, ‘레인보우 판타지’로 명명된 세 종류의 ‘셋업 한정 의상’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에어캡 관계자는 “젊은 세대들에게 한복이 한층 가깝게 다가갔으면 하는 마음에 이번 한복 테스트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 다양한 디자인의 한복을 요청하는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한복 분야에서는 자랑스러운 패션 게임으로 자리매김을 계획하고 있다”라며 “오는 7월로 예정된 한국 챕터 3편에서는 색다른 매력을 가진 신규 한복 브랜드들이 기획되고 실제 입점할 예정인 만큼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