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이랩스, 2021 의료인공지능학회 춘계 학술대회 참여

21~22일 열려...데이터 라벨링 SW '메디라벨' 신규 기능 첫 공개

컴퓨팅입력 :2021/05/14 09:24

의료AI 전문 데이터라벨링 기업 재이랩스(대표 이준호)는 오는 21~22일 이틀간 온라인으로 열리는 ‘2021 대한의료인공지능학회(KoSAIM) 춘계 학술대회’에 참여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의료 분야와 접목한 인공지능 사례 발표와 AI 기반 솔루션 및 의료 인공지능이 나아갈 방향을 다루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 재이랩스는 자사가 보유한 ‘메디라벨’ 솔루션의 기술력을 소개하고 새롭게 업데이트 한 기능을 발표한다.

학술대회 참가자들에게 메디라벨의 스마트 펜슬 기능, 3D필(Fill) 기능, 인터렉티브 세그멘테이션 기술을 시연한다. 또 라벨링 시간이 얼마나 단축되는지, 정확도를 얼마나 높였는지도 소개한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 '메디라벨'의 신규 기능을 처음 공개한다. 메디라벨은 현재 유수 병원 연구진이 데이터라벨링 프로그램으로 채택하고 있다. 한 번의 클릭으로 원하는 픽셀을 자유롭게 선택해 세밀한 라벨링 작업을 지원하는 ‘스마트 펜슬’ 기능과 이미 라벨링된 데이터 몇 장만으로도 나머지 슬라이스를 예측할 수 있는 ‘3D Fill’ 기능 등을 연구에 활용하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 '메디라벨'은 의료기기 종류나 데이터 포맷, 질병 종류와 관계없이 의료 영상 데이터를 사용하는 다양한 분과의 여러 모달리티를 지원, 우수한 범용성을 자랑한다.

관련기사

이준호 재이랩스 대표는 "딥러닝 AI 기반 메디라벨은 의료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가공할 수 있는 전처리 솔루션이자 의료 데이터 전문 시장을 선도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번 학술대회에 의료 인공지능 발전을 위한 각 분야 전문가들이 모이는 만큼 메디라벨의 기술력과 비전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대한의료인공지능학회는 2018년 출범했다. 올해 학술대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린다. 참가 및 일정은 전용 홈페이지와 학회 사무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