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튜토리얼 영상 시리즈 공개

디지털경제입력 :2021/05/10 11:12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이용자들을 위한 튜토리얼 영상 시리즈를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달 29일 전 세계 동시 출시된 백년전쟁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IP를 기반으로 높은 전략성과 전투 액션성을 모두 갖춘 신작이다. 서머너즈 워 세계관 속 다양한 몬스터를 소환∙육성해 자신만의 팀을 만들고 전 세계 유저들과 전투를 펼치는 PvP 중심의 게임이다.

이번 튜토리얼 영상은 백년전쟁을 즐기는 이용자들이 숙련도에 맞게 게임의 콘텐츠와 플레이 방식, 전략 구성 등을 단계별로 파악할 수 있도록, 총 3개의 시리즈로 나눠 제작됐다.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튜토리얼 영상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지난 달 30일 공개된 첫 번째 영상에는 백년전쟁을 처음 접한 이용자들을 위한 기본적인 몬스터 소환 방법과 몬스터 속성에 따른 덱 구성 가이드 등이 담겼다. 백년전쟁은 전열과 후열로 나눠 총 8마리의 몬스터를 배치해야 하는데, 해당 영상에서는 전열에 체력과 방어가 좋은 몬스터를, 후열에 지원형, 공격형 몬스터를 배치해야 전투 마지막까지 살아남을 확률이 높아진다고 설명한다.

관련기사

지난 6일 공개된 두 번째 영상은 카운터 스킬과 소환사 스펠 등을 활용해 전투에서 승리를 거둘 수 있는 팁을 소개한다. 상대방의 스킬 타이밍에 맞춰 카운터로 전세를 역전시키고, 몬스터 상성에 맞춰 전략적 공격을 시전하는 시뮬레이션 장면들이 담겼다. 특히 패색이 드리워진 상황에서 소환사 스펠을 통해 전황을 뒤엎는 실전 장면을 보여주며 백년전쟁의 스릴 넘치는 전투 묘미를 전달했다.

5월 중순 공개 예정인 최종 3편은 백년전쟁의 전투에서 승점을 올리고 있는 숙련 이용자들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레벨업과 룬 강화, 스킬석 등을 활용해 더욱 강력한 몬스터와 덱을 구성하고 보다 많은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는 다양한 팁이 담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