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솔라, 새 e스포츠 솔루션 출시...홍보와 수익성 극대화

소규모 경기에 세계적 규모의 대회까지 지원 가능

디지털경제입력 :2021/05/07 11:05

엑솔라는 게임 개발사와 퍼블리셔, e스포츠 행사 기획사가 전 세계 팬들에게 안전한 결제 절차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신규 e스포츠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7일 발혔다. 

고객사는 엑솔라의 종합 솔루션을 이용해 e스포츠 선수들과 협력할 수도 있고, 간단한 결제 및 정기 결제 플랜을 갖춘 자체 e스포츠 플랫폼을 구축할 수도 있다. 

특히 현지의 소규모 경기부터 세계적 규모의 대회까지, 규모와 개최 장소를 가리지 않는 솔루션이 게임 홍보에 도움을 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엑솔라.

엑솔라 측은 e스포츠 솔류션을 통해 차별화된 e스포츠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먼저 게임 및 브랜드의 팬층 구축을 제공한다. 현실 및 가상 공간에서 열리는 토너먼트, 순위 경쟁, 경기 등 실력 기반의 게임 플레이 기회와 VIP 콘텐츠가 포함되며 이용자들이 명성과 보상, 상금을 얻기 위해 계속 게임을 플레이하도록 장려한다.

또한 안전하게 경쟁을 즐길 수 있는 게임 환경을 조성하고 경기 결과, 순위, 충성도에 따라 인게임 재화/인게임 아이템 및 현실 재화/상품 등을 지급해 이용자들의 충성도를 높일 수 기회를 제공한다.

수익 창출도 빼놓을 수 없다. 엑솔라는 이용자와 시청자들에게 VIP 레벨, 토너먼트에서 플레이 할 수있는 독점 액세스 및 다양한 정기 결제로 원하는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엑솔라의 커뮤니티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와함께 엑솔라 페이 스테이션과 부정 결제 방지 시스템을 연동해 팬들과 플랫폼 파트너가 안정적으로 결제 절차를 평가, 조사,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안전한 거래 관리다. 200여 개 지역에서 20여 개 언어와 130여 종의 통화로 700개가 넘는 결제 수단이 지원된다.

관련기사

엑솔라는 페이먼트 및 퍼블리싱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는 게임 전문 기업이다. 이 회사는 개발사와 퍼블리셔가 게임을 전 세계에 마케팅, 판매, 연동, 최적화가 가능하도록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버클리 이진스 엑솔라 부사장(마케팅 및 게임 판매 부문)은 "e스포츠는 올해 말까지 약 500만 명의 시청자와 11억 달러가 넘는 수익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계속해서 성장하는 분야다. 지금이 바로 e스포츠에 뛰어들기 좋은 때"라며 "엑솔라의 이번 신규 솔루션은 고객사가 e스포츠 분야로 비즈니스를 확장해 수익을 추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파트너의 니즈에 따라 새로운 솔루션을 추가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