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VR 게임기 시장 본격 진입 준비

VR 게임 컨트롤러 특허 공개

홈&모바일입력 :2021/05/07 09:02

중국 화웨이가 가상현실(VR) 헤드셋과 콘텐츠 개발에 이어 컨트롤러 기술 개발 성과를 공개하고 VR 게임기 시장 진입을 본격화하고 있다. 

중국 언론 IT즈자에 따르면 화웨이는 지난 4일 '게임 컨트롤러' 특허를 공개했다.

지난 해 7월 출원된 이 특허기술의 제품명은 '게임 컨트롤러'라고 설명돼 있다. 용도는 "VR 게임 혹은 가상 상황을 제어하고 양방향 인터랙션을 하기 위한 것"이라고 소개됐다. 

중국 언론은 설계도를 봤을 때, 이 컨트롤러가 오큘러스 터치(Oculus Touch)와 유사하다고 지적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채용하고 한 손으로 쥘 수 있으며 상단 부위에 방향을 조절하는 조이스틱과 세 개의 기능 버튼이 있다는 점에서 그렇다. 

 

화웨이의 VR 게임 컨트롤러 특허 이미지 (사진=콰이커지)

특허에서 공개된 형태와 버튼 위치 등을 봤을 때, 게이머들이 마치 실제 총을 쥔 것처럼 게임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예상됐다.

디자인을 보면 상부 고리 내부에 센서가 집적돼 주로 공간적 위치와 체감을 추적하는 기능을 한다.

화웨이는 앞서 올해 '헤드마운트형 디스플레이 콘텐츠 포착 및 공유' 특허도 공개한 바 있다. 이 특허는 가상현실 안경에 여러 개의 카메라를 장착하는 내용이었다.

지난 달엔 피아니스트 랑랑과 함께 VR 음악 체험행사도 개최했다. VR 헤드셋을 착용하고 VR 영상과 함께 음악을 듣는 것이었다. 

관련기사

화웨이는 이미 VR글래스를 출시했으며 두 개의 2.1인치 패스트LCD가 적용돼 3200x1600 해상도를 보여준다. 1058PPI에, 90도 시야각, 70/90Hz 주사율에 3D 음향을 지원한다.

화웨이가 각종 VR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통해 5G와 결합된 VR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