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4, 5월 대규모 업데이트로 인기 반등 노려

서버 원정 전투 콘텐츠, 새로운 보스 몬스터 등 추가

디지털경제입력 :2021/05/03 14:59

모바일 MMORPG ‘미르4’가 5월 대규모 업데이트로 인기 반등을 시도한다. 

미르4는 출시 5개월 째 안정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작품이다. 이 게임은 위메이드의 실적을 견인하며 새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3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위메이드는 모바일 MMORPG 미르4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5월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공개했다.

공개된 내용을 보면 5월 첫째 주 전운이 감도는 미르 대륙에 긴장감을 더욱 증폭시킬 트랜서버 콘텐츠 ‘원정’이 도입된다.

미르4.

미르4의 ‘원정’ 콘텐츠는 서버 간 경계를 허물고 다른 서버에 입장하는 방식이다. 이웃 서버의 필드보스는 물론 월드보스 우투칸을 공략할 수 있으며, 이를 목표로 각 서버에서 모여드는 원정군과 지켜내기 위한 원주민의 전투가 핵심 재미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원정 콘텐츠는 주 2회 각 4시간씩 특정 서버 방문이 가능하며, 전투를 통해 전리품과 명예를 얻어 본 서버로 복귀할 수 있다.

또한 매주 화요일 ‘초월드 보스 흑염천마 네르칸’의 출현도 예고했다. 원정 콘텐츠인 초월드 보스 흑염천마 네르칸은 특정서버에서 랜덤으로 출몰하며, 압도적 규모와 보상을 지녀 원정군의 가장 큰 목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르4 비천공성전 GI.

오는 9일에는 비천성 왕좌를 노리는 치열한 다툼, ‘제3차 비천공성전’이 펼쳐진다. 업데이트를 통해 비천왕의 임기가 기존 4주에서 3주로 줄어듦에 따라, 3주에 한 번 일요일 오후 10시부터 1시간 동안 미르4 모든 서버에서 진행된다. 제4차 비천공성전은 오는 30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여기에 5월 셋째 주에는 새로운 연대기 ‘전운’이 열리며, 많은 이용자가 기다려온 신규 캐릭터 ‘석궁사’의 사전예약이 시작된다. 미르4 유일의 원거리 물리공격 직업인 ‘석궁사’는 석궁 및 강력한 무공을 활용해 극강의 파괴력과 생존력을 겸비한 캐릭터다. 사전예약 시 석궁사 업데이트 알림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으며, 석궁사 육성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보상과 특전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다른 직업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 ‘위상전환’ 시스템도 있다. 이를 통해 신규 육성뿐만 아니라 기존 이용자들도 위상전환을 통해 다른 직업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위상전환은 오는 18일, 석궁사는 다음 달 2일 공개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와 함께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풍성한 혜택 가득한 ‘미린이 감사제’도 마련했다. 빠른 성장 지원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며, 합성 실패에 다시 한번 기회를 부여하는 신룡의 축복도 얻을 수 있다. 신룡의 축복은 오는 4일 정기점검까지의 합성 기록을 토대로 제공되며, 이번 행사는 약 2주간 이어진다.

미르4는 지난해 11월 출시된 이후 원스토어와 갤럭시 스토어에서 오랜 시간 매출 톱3을 유지한 인기작이다. 미르의전설2 IP 계승한 이 게임은 5월 국내 대규모 업데이트에 이어 대만과 중국 등 중화권 시장에도 진출해 위메이드의 실적 개선을 추가로 견인할지 주목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