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모회사 알파벳이 예상을 웃도는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덕분에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가 4% 이상 상승했다.
양호한 실적을 기록한 알파벳은 500억달러(약 55조5천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 계획도 밝혔다.
알파벳은 1분기 매출 553억1천만 달러(약 61조4천억원)을 기록했다고 CNBC를 비롯한 외신들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같은 매출 수준은 월가 전망치인 517억 달러를 상회한 것이다.
주당 순익도 26.29달러로 전망치인 15.82달러를 크게 웃돌았다. 특히 주당 순익은 지난 해 같은 기간보다 162% 증가하면서 분기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핵심인 구글의 광고 매출은 446억8천만 달러로 지난 해 같은 기간 337억6천만 달러보다 34% 증가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광고 사상 최대 매출 증가세를 기록했다.
구글 클라우드 부문 매출은 지난 해보다 46% 늘어난 40억5천만 달러를 기록했다. 월가 예상치인 40억7천만 달러도 가볍게 넘어섰다.
유튜브 광고 매출 역시 60억1천만 달러로 예상치(57억 달러)보다 3억 달러 이상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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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다 피차이 알파벳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유튜브가 틱톡 대항마로 내놓은 숏(Shorts)이 하루 65억 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1월말 35억 뷰의 두 배 가까운 수준까지 늘어났다.
반면 헬스케어 분야인 베릴리, 자율주행차 사업인 웨이오 등이 포함된 기타부문은 매출 1억9천800만 달러에 11억5천만 달러 손실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