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아이돌 그룹 ‘에이스’ 공식 굿즈 판매

19일부터 신규 싱글 'Down' 발매 기념

유통입력 :2021/04/23 09:51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지마켓과 지마켓 글로벌샵이 지난 19일부터 차세대 글로벌 아이돌 그룹 ‘에이스’(A.C.E)의 싱글 '다운'(Down) 발매기념 공식 굿즈 판매를 시작했다.

2017년 싱글 앨범 ‘선인장’(CACTUS)으로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디딘 실력파 5인조 보이그룹 에이스는 탄탄한 실력을 앞세워 차세대 글로벌 아이돌 그룹으로 성장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1월 발매한 싱글 '페이브 보이즈'(Fav Boyz)는 미국 빌보드 댄스/일렉트로닉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2위를 차지했고,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4위에 오르며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하기도 했다.

이번에 지마켓과 지마켓 글로벌샵에서 만나볼 수 있는 에이스의 공식 굿즈는 신규 싱글 다운 발매를 기념해 출시됐다. 지마켓과 지마켓 글로벌샵 특전으로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특히 지마켓 글로벌샵에서만 에이스 멤버들의 싸인이 담긴 트레이닝복 세트를 단독 제공한다. 지난 16일 미국 아티스트 그레이와의 협업을 통해 발매한 싱글 다운은 카일과 마이클 트레와다 형제로 구성된 미국 LA 출신의 DJ이자 프로듀서 그레이와 에이스가 호흡을 맞춘 팝 장르의 곡이다. 그레이의 첫 케이팝 컬래버레이션인 만큼 발매 전부터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지마켓X에이스

또 에이스는 지마켓 글로벌샵의 공식 유튜브 채널 '인사오빠'에서 K-팝 인싸아이돌로 활약하며 다양한 협업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360도 돌아가는 턴테이블 퍼포먼스와 에이스의 숙소 생활을 담은 브이로그 등 2개의 콘텐츠는 지난 4월 초 업로드 후 약 400만에 달하는 조회수를 달성하며 열렬한 호응을 얻고 있다.

턴테이블 퍼포먼스에서는 팬들에 대한 고마움과 사랑을 표현한 곡 '클로버'(Clover) 무대를 선사하며 글로벌 팬들에게 감동을 전했다. 무대 밖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에서는 멤버별 최애템 소개와 좌충우돌 요리하는 모습이 눈길을 끌었으며, 특히 '덕질, 포카(포토카드), 사녹(사전녹화)' 등 글로벌 팬들이 알아두면 좋을 한글 줄임말 소개가 해외 구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관련기사

'인싸오빠'는 글로벌 MZ세대를 타깃으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K-팝, K-뷰티, K-패션 등 한국 최신 문화를 알려주는 컨셉으로 큰 호응을 얻으며 34만 구독자를 돌파했다. 지마켓 글로벌샵은 '인싸오빠' 채널의 인기에 힘입어 K-뷰티에 초점을 맞춘 '인싸언니', KPOP 인기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인싸아이돌' 등을 운영 중이다. 지난 12월에는 첫 웹드라마 '들어가도 될까요'를 출시해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는 등 K컬처 콘텐츠를 지속 강화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 이은영 글로벌사업팀장은 "지마켓 글로벌샵은 단순한 판매 채널을 넘어, K트렌드를 선도하는 K팝 허브로서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꾸준히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