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생리대 브랜드 해피문데이가 유튜브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청소년을 위한 생리대 기부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게임 크리에이터인 ‘자빱TV’가 기부에 참여해 광주·전남 지역 청소년 30명에게 1년 치 해피문데이 생리대를 전달했다. 10대 팬층과 활발히 소통해온 자빱TV는 여성청소년의 건강한 생활을 도울 수 있는 실제적인 방법을 모색하던 중 해피문데이와의 연계를 제안했다.
이번 기부는 해피문데이가 2017년 설립 이래 지속해온 '걱정 없는 1년' 캠페인의 일환이다. 청소년들이 다달이 반복되는 월경 앞에 심리적, 신체적 안정감을 가질 수 있도록 단발성이 아닌 1년 동안 쓸 수 있는 생리대를 후원한다.
관련기사
- 해피문데이, 월경 관리 앱 '헤이문' 출시2020.09.18
- 해피문데이, ‘세계 월경의 날’ 맞아 생리대 기부 배지 출시2020.05.28
- 해피문데이, 12억규모 시리즈 A 투자 유치2019.08.13
- 트럼프 "수입 반도체에 100% 관세"…삼성·SK 악영향 우려2025.08.07

해당 크리에이터 외에도 해피문데이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며 참여 의사를 밝힌 크리에이터들이 늘고 있다. 코미디 팟캐스트 ‘영혼의 노숙자' 팀은 공개방송으로 모은 수익을 전액 기부했으며, ‘편집장 트위터’로 잘 알려진 독립잡지 ‘계간홀로’에서도 8주년 행사 수익을 해피문데이 측에 전달한 바 있다.
해피문데이 관계자는 “지금은 선한 영향력으로 변화를 이끌어내려는 이른바 ‘선취력’이 사회적으로 힘을 발휘하는 시대"라며,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그들을 지지하는 소비자가 함께 참여하는 방식으로 생리대 기부 제안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