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국가산업대상' 브랜드전략 2년 연속 1위

정유-에너지부문도 1위…CEO리더십·브랜드전략서 높은 평가

디지털경제입력 :2021/04/15 16:50

에쓰오일(S-OIL)은 15일 서울 서대문구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021 국가산업대상' 시상식에서 브랜드전략, 정유-에너지 2개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국가산업대상은 우수한 경영능력과 차별화된 제품·서비스로 산업발전에 기여한 기업들을 선정해 매년 시상한다.

에쓰오일은 최고경영자(CEO) 리더십, 차별화된 브랜드전략, 제품·서비스의 사회적가치, 외부기관 수상실적 등에서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았다. 회사는 브랜드 전략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올랐고, 올해 신설된 정유-에너지부문에서도 1위에 선정됐다.

에쓰오일이 15일 '2021 국가산업대상' 시상식에서 브랜드전략, 정유-에너지 2개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사진=에쓰오일

회사 관계자는 "당사는 정유·석유화학·윤활부문이 조화를 이루는 사업 구조를 바탕으로 '최고의 경쟁력과 창의성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화학기업'의 비전을 달성키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코로나 위기 상황에서도 높은 수준의 품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을 높이고, 소비자와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는 창의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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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쓰오일은 2007년부터 정품·정량을 회사가 직접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 제도를 운영 중이다. 회사는 환경부가 주관한 '수도권 휘발유·경유 환경품질등급평가'에서도 국내 정유사 중 유일하게 6년 연속 최고 수준을 유지했다.

▲'구도일' 캐릭터를 활용한 통합적 마케팅활동과 공익캠페인 ▲세련된 디자인과 친환경 자재·조명을 적용한 새로운 주유소 '사이니지(Signage)' 도입 ▲전기차와 모빌리티 이용 트렌드에 맞춰 전기차 충전시설 확충 ▲전기자전거 제휴 등 환경변화에 맞춰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추구한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