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수상

디지털부문상에 기업PR 캠페인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편

디지털경제입력 :2021/03/31 12:02    수정: 2021/03/31 12:02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5일 한국광고주협회가 주관한 '제29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에서 자사 기업 광고영상인 '2020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편이 디지털 부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광고주협회가 지난 1년간의 국내 광고를 대상으로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상이다.

SK이노베이션은 1990년대 초반 인기를 끌었던 TV 만화 '날아라 슈퍼보드'의 캐릭터들을 광고 영상에 담았다.

관련기사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2020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편. 사진=SK이노베이션

슈퍼보드 일행이 모험을 통해 전기차배터리, 자동차 경량화 소재, 초저점도 친환경 엔진오일,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플랫폼 등을 소개하는 내용이다.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합친 '뉴트로(Newtro)' 콘셉트로 기성세대에게는 추억의 향수를, 젊은 세대에게는 신선함을 선사했다는 평가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기업PR 캠페인은 B2B(기업 간 거래) 기업에서 B2B2C(기업-소비자 간 거래)로 확장하는 당사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결과물"이라며 "기업의 스토리텔링이 고객의 감성에 자연스레 받아들여지게 만드는 흐름이 광고의 역할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