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는 31일 오는 5월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개최 예정인 미드시즌인비테이셔널(MSI)의 조 편성과 새로운 특전에 대해 발표했다.
MSI에 참가할 12개 지역은 다음과 같이 4개의 티어로 나누어졌다. 한국(LCK), 중국(LPL), 유럽(LEC)이 최고 티어를 받아 같은 등급으로 묶였고, 북미(LCS), 베트남(VCS), 동남아시아(PCS)가 다음 티어를 받았다.
터키(TCL), 독립 국가 연합(LCL), 라틴 아메리카(LLA)가 하나로 묶였으며, 일본(LJL), 브라질(CBLOL), 오세아니아(LCO)가 같은 티어로 묶였다.
각 지역의 티어는 2020 월드 챔피언십 등 지난 2년간의 국제대회 성적을 바탕으로 정해졌으며 이 등급을 바탕으로 각 팀은 조 추첨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무작위로 각 조에 배정되었다.
그 결과 중국(LPL), 베트남(VCS), 독립국가연합(LCL), 오세아니아(LCO)가 A조에, 유럽(LEC), 동남아시아(PCS), 터키(TCL), 브라질(CBLOL)이 B조에 편성됐다.
한국(LCK)은 북미(LCS), 라틴 아메리카(LLA), 일본(LJL)과 함께 C조에 편성되었다.
지역별 대표 팀이 확정되는 시점은 지역별 정규 리그 플레이오프 일정에 따라 다르다.
MSI 참가가 최종 확정된 대표 팀은 오는 5월 6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 모여 MSI의 개막을 함께한다.
올해 MSI에서 우승한 팀이 속한 지역에는 월드 챔피언십 추가 시드가 특전으로 주어진다.
예를 들어 한국의 LCK가 MSI에서 우승할 경우, 기존에 주어지던 3장의 월드 챔피언십 출전권에 한 장이 더 주어지면서 총 4개 팀이 월드 챔피언십에 나갈 수 있다.
관련기사
- 라이엇게임즈, 5월 아일랜드에서 MSI-발로란트챔피언스투어 개최2021.03.02
- 라이엇게임즈 MSI 취소...e스포츠까지 강타한 코로나192020.04.24
- LOL, MSI 그룹 스테이지 개막... SKT T1 팬 주목2019.05.10
- "요즘 누가 새 차를 사"…자동차, 이젠 빌리는 시대2024.11.02
또한 MSI가 종료된 후 2021년 글로벌 파워 랭킹이 최종적으로 계산되며 순위가 가장 높은 지역에도 월드 챔피언십 추가 시드가 주어진다. 만약 해당 파워 랭킹 1위 지역이 MSI에서 우승할 경우 파워 랭킹 2위 지역에 추가 시드가 돌아간다.
2021 MSI는 오는 5월 6일 목요일에 개막해 5월 23일 일요일에 막을 내린다. 출전팀과 중계 일정 등 자세한 정보는 4월 말에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