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소득공유모델 협업 파트너 모집

교육기관·기업에 소득공유모델 컨설팅 서비스 제공

중기/벤처입력 :2021/03/30 08:35

IT 부트캠프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대표 김인기)가 사회적 가치 창출을 함께할 소득공유(ISA, Income Share Agreement) 모델 협업 파트너사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코드스테이츠는 부트캠프 교육 수료 후 일정액의 연 소득 이상으로 취업에 성공하면 연봉의 일부를 교육비로 후지불하는 소득공유모델 '위-윈(We-Win)'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총 3천500여명 이상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코드스테이츠는 그 동안 축적해 온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더 큰 선교육 후지불 소득공유 생태계를 확대하기 위해 뜻을 모을 파트너 발굴에 본격 나선다.

코드스테이츠, 소득공유모델 협업 파트너사 모집 공고

모집 대상은 학생들의 경쟁력 강화와 취업률 관리가 필요한 대학교, 성장 동력이 필요한 유수의 직업 교육 아카데미 등 커리어 교육 서비스를 필요로 하거나 제공하는 기관 및 기업이다. 제휴사로 선정될 경우 코드스테이츠의 선진 소득공유모델 노하우를 이식받게 된다.

코드스테이츠는 파트너사들에게 미래소득공유금액 예측, 비용회수설계 등의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기존 교육 프로그램에 즉각 적용할 수 있는 전방위적 소득공유모델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대학교의 경우 커리어 전문 교육에 대한 참가자 모집부터 학생들의 취업 연계까지 원스톱으로 연동되는 올인원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일반적인 직업 훈련과 달리, 실전에 강한 교육과 더불어 코드스테이츠와 제휴된 유수의 기업으로 취업할 수 있는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재학생들은 학습 기간 동안 별도의 수강료 지불할 필요 없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졸업 후 취업에 성공할 경우 연봉의 일부를 수강료로 공유한다. 따라서 참여자들은 장학금, 대출과 같은 교육비를 조달하기 위한 초기 비용 부담을 덜고 미래 커리어를 위한 프로그램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커리어 아카데미 등 파트너십에 참여한 교육 제공 기업들의 경우 코드스테이츠의 노하우를 자체 교육 프로그램과 결합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모집 인원 증대, 추가 수익 및 사회적 가치 창출, 미래 신성장동력을 확보 등의 성과를 거둘 수 있다. 코드스테이츠는 많은 커리어 양성 기관들이 소득공유모델 프로그램에 참여할 경우 양질의 교육 환경 구축은 물론, 더욱 책임감 있는 인재양성 또한 가능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코드스테이츠는 파트너사 범위를 점진적으로 확장해 나감으로써 소득공유모델이 다양한 교육 분야로 스며들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 향후에는 수강인원 모집 및 선발, 기초 커리어 역량 강화, 커리어 코칭, 취업 커뮤니티, 이직 교육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소득공유모델 기반 플랫폼 서비스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번 파트너십 1차 공모는 4월30일까지 코드스테이츠 홈페이지 및 이메일 문의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김인기 코드스테이츠 대표는 “개인의 잠재력이 발휘될 수 있도록 사람에 투자해 가치를 창출하고 나누는 휴먼 캐피탈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키워 나가겠다”며 “이번 소득공유모델 파트너사 모집을 통해 취업난 극복은 물론, 교육 서비스 기업의 동반성장이라는 '소셜 임팩트'를 창출하고자 한다. 앞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커리어 전환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교육 서비스가 참여자들과 매칭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