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톡-올거나이즈, AI 챗봇 성능 고도화에 힘 모은다

제품 성능 고도화 및 기술 협업 나서

중기/벤처입력 :2021/03/22 16:15

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B2B SaaS) 스타트업 채널코퍼레이션이 자사의 챗봇 기술 향상을 위해 자연어이해 AI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올거나이즈와 손을 잡았다.

올인원 비즈메신저 채널톡을 운영하는 채널코퍼레이션은 자연어이해 AI 솔루션 스타트업 올거나이즈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2017년 실리콘밸리에서 설립된 올거나이즈는 자연어이해 AI에 기반한 AI 답변봇 'Alli' 및 인지검색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Alli는 사전 데이터 태깅 작업이 전혀 필요 없는 AI 솔루션으로 FAQ나 사내에서 사용하는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피스, PDF 문서에서 질문에 대한 답을 자동으로 찾아준다. 슬랙,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와 같은 업무용 소프트웨어와도 연동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채널톡

채널코퍼레이션은 그 동안 쌓아온 객관식 챗봇의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고, 올거나이즈의 뛰어난 자연어이해 AI 기술을 채널톡에 접목해 한층 고도화된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또 컴퓨터가 인간의 언어를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학습, 분석, 이해할 수 있도록 AI 성능 고도화를 위한 공동 연구도 계획 중이다. 양사가 이미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해 유의미한 성과를 내고 있는 만큼 향후 양사 간 글로벌 협업 프로젝트도 검토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채널톡은 채팅 상담과 팀메신저 및 마케팅 기능이 결합된 올인원 비즈 메신저로 인력과 비용이 충분치 않은 1인 사업자나 중소·중견(SMB) 기업들의 고객 관리 및 커뮤니케이션 용도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 메신저 기반의 1:1 맞춤 상담을 통해 24시간 즉각적인 고객 응대가 가능한 것은 물론, 제품 및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고객 의견을 빠르게 관련 부서에 공유하고 신속하게 피드백 할 수 있는 '팀메신저'도 탑재돼 있다. 여기에 상담 초대권이나 할인 이벤트 등의 고객별 맞춤형 메시지로 재방문을 유도하거나 신규가입·구매전환·재구매 등을 이끄는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 기능도 지원한다.

관련기사

최시원 채널코퍼레이션 대표는 “양사의 적극적 기술 교류와 연구개발 과정을 통해 기업들의 업무생산성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창수 올거나이즈 대표는 “세계적으로 B2B SaaS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스타트업간의 협업은 스피드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면서 “양사간 협업을 통해 최대한 빠른 시일안에 유의미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