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서비스 장애…애저·팀즈 줄줄이 먹통

인터넷입력 :2021/03/16 08:47    수정: 2021/03/16 09:04

마이크로소프트(MS)의 영상 회의 시스템인 팀즈를 비롯해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 등이 전세계적으로 서비스 중단 사태가 벌어졌다. 

15일(현지시간) MS 측은 인증 시스템 변경으로 인해 일부 MS 서비스가 일시 중단됐다고 공식 트위터를 통해 공지했다.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것은 MS팀즈를 비롯해 오피스, 익스체인지 온라인, 야머, 엑스박스 라이브 등이다. 

하지만 지금은 서비스가 점차 정상화 되고 있다고 MS 측이 설명했다. 

관련기사

해당 문제는 동부 표준시 기준 오후 3시 30분(한국 시간 16일 오전 5시 30분)에 발생했다. 특히 애저 액티브 디렉토리(AD)에도 영향이 생겨 엑스박스 이용자들도 불편함을 겪었다. 애저AD는 사용자의 로그인과 클라우드 서비스 권한 부여 등을 담당하는 사용자계정 통합 관리 서비스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이미지=마이크로소프트)

MS 팀즈는 매일 1억1천500만명의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다. 코로나19로 학생과 기업 등이 원격 수업이나 근무를 위해 사용하면서 빠르게 성장했다. 워너미디어 측은 MS 서비스 중단으로 드라마 저스티스 리그의 VR 초연을 연기한다고 밝히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