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연수원이 지난 25일 에듀해시글로벌파트너스와 연수서비스의 디지털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 에듀테크 최신 기술 개발 및 적용 ▲ 에듀테크를 활용한 연수서비스 디지털화 ▲ 교육 콘텐츠 공동개발 및 서비스 등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금융연수원은 최근 디지털학습플랫폼을 새롭게 구축하여 금융권의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핵심인재 양성을 지원하는 금융 DT아카데미와 금융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동영상 지식콘텐츠를 학습할 수 있는 KBI Tube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에듀해시는 IoT, 빅데이터 등의 기술을 활용해 학습자 정보를 수집·분석하여 필요 콘텐츠를 제안 및 학습 상담하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비대면 기반 교육브랜드인 '올라에듀'를 신규 론칭·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 금감원, '디지털금융 검사' 태세 구축…규제 차익 해소할까2021.02.27
- 차기 하나은행장에 박성호 부행장 내정2021.02.25
- KB국민은행, KB모바일인증서 가입자 700만 명 돌파2021.02.25
- 금융·핀테크업계 "빅테크 거래 정보 금융결제원에 공유돼야"2021.02.25
금융연수원과 에듀해시는 본 업무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등의 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새롭고 차별화된 학습경험과 결과를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기반 맞춤형 학습서비스 시스템을 공동 개발하고, 다양하고 고품질의 교육 콘텐츠 및 프로그램 등을 제작할 계획이다.
금융연수원 문재우 원장은 "에듀테크를 활용한 연수 서비스의 혁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상황"이라면서 "이번 MOU는 금융연수원이 에듀해시의 에듀테크 역량과 결합하여 초개인화된 맞춤연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연수서비스의 지능화 및 디지털화를 달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