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모바일은 최근 알뜰폰 후불 누적 가입자 수가 80만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KT엠모바일이 2015년 4월 알뜰폰 사업을 시작한 후 약 5년 10개월 만의 성과다. 단순 계산으로 매월 1만 명이 넘는 후불 가입자를 확보한 셈이다.
알뜰폰 시장에서 일반적으로 가입자당 평균 매출(ARPU)이 높다고 평가받는 LTE 고객도 전체 가입자의 75%를 넘어섰다.
KT엠모바일은 가입자 성장의 주요 요인으로 '온라인 소비' 트렌드를 꼽았다. 회사는 지난 2018년 셀프 개통 서비스를 출시했다. 출시 후 18만명 이상의 가입자를 모았다.
또한 소비자가 온라인 개통을 이용하면서 유심 배송을 기다리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등 3개 편의점 기업과 제휴를 맺고 1만3천여개 매장에 유심을 공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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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엠모바일은 올해 자급제 단말 고객과 2030세대 가입자를 확대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관련 특화 상품 전략의 일환으로 회사는 지난해 3만원 대 통신 요금에 1년간 월 최대 171GB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데이득(데이터+이득)’ 기획을 진행했다. 행사 기간 동안 주요 요금제 월 평균 가입자가 시행 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채정호 KT엠모바일 사장은 “KT엠모바일은 이용자 요구를 선제적으로 파악해 이를 발 빠르게 적용함으로써 후불 누적 가입자 80만 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창출했다”며 “앞으로도 기업 핵심 가치인 고객 최우선 정신을 기반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와 혁신적인 상품을 선보이며 후불 누적 가입자 100만명을 달성하는 최초 알뜰폰 사업자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