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 리그오브레전드 팀 토너먼트 모드 '격전' 업데이트

게임입력 :2021/02/20 11:22

라이엇게임즈가 20일 PC MOBA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팀 토너먼트 모드 격전을 오후 6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격전은 팀 대항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는 게임 모드다. 프로 경기와 같은 경기 방식을 경험할 수 있고, 특별 보상이 주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라이엇게임즈는 그간 격전 모드를 운영하며 쌓은 데이터와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가장 돋보이는 개선점은 팀 생성 관련 시스템이다. 다섯 명의 팀원을 모으는 것이 어려운 경우를 고려한 조치다. 소속팀이 없는 이용자는 ‘자유 선수’ 상태를 켜고 ‘팀 찾기’ 페이지에서 팀원을 모집하고 있는 팀을 확인한 뒤 합류 요청을 보낼 수 있다. 

해당 팀의 주장은 알림을 통해 요청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합류 요청에 대한 알림을 상시 확인할 수 있으며, 먼저 팀원 초대가 필요할 때는 자유 선수 목록을 확인할 수도 있다.

2021 시즌부터는 이전 시즌의 랭크를 보유한 이용자라면 격전 참가자격을 얻을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격전을 기존 월 1회에서 격주 운영 방식으로 변경하고, 주말이 아닌 주중에 격전을 진행하는 등 특별 격전 기회도 자주 마련해 보다 많은 이가 게임에 참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와 함께 16개 팀 구성으로 진행되는 정복자 격전과 월드 챔피언십 격전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랭크 게임 전적이 적은 신규 계정의 실력을 정확히 판별하고 참가자에게 대전의 기대 품질을 보다 명확하게 알리는 시스템도 개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