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크런치는 18일(현지시간) 모바일 데이터 분석기관 플랫폼 '앱애니(App Annie)'를 인용해 클럽하우스 앱 글로벌 다운로드 수가 지난 16일자로 810만건을 넘어섰다고 전했다.
애플 iOS 유저들만 사용이 가능한 클럽하우스는 이달들어 다운로드 건수가 급증했다. 앱애니에 따르면 클럽하우스는 지난 1일 350만건의 앱 다운로드 수를 보였다. 이후 보름 사이에 400만건 이상의 앱 다운로드가 이뤄진 것이다.
클럽하우스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와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등이 쓰는 앱으로 알려져 많은 대중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상대방의 얼굴을 보지 않고 오디오만으로 다양한 주제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소셜 앱이다.
폴 데이비슨 클럽하우스 CEO는 지난달 테크크런치 등을 통해 한 주 앱 실 사용자 수가 2백만명에 이른다고 전했다. 클럽하우스는 공식적으로 누적 앱 다운로드 현황을 공개하고 있지 않다.
클럽하우스 인기가 높아지면서,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도 클럽하우스와 비슷한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이로 인해 오디오를 기반으로 한 소셜 네트워킹 앱 경쟁이 앞으로 치열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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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터는 최근 일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스페이스(Spaces)' 서비스를 시범운영하고 있다.
스페이스는 다양한 이모지 표현뿐만 아니라 현재 이뤄지고 있는 대화방을 트윗으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우선 애플 iOS 앱 대상자만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사용자 범위를 확대해나갈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