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컨설팅, 서진시스템에 AWS 기반 전사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생산 계획, 생산 공정, 실적 관리 등 AWS 기반 표준 정의 및 설계 구현

중기/벤처입력 :2021/02/18 10:39    수정: 2021/02/18 19:45

오픈소스컨설팅(대표 장용훈)은 서진시스템(대표 정내혁)의 전사 통합정보시스템을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를 활용해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서진시스템은 통신장비, 모바일, LED케이스, 반도체 장비, 중공업, 자동차 부품 제조 업체로 베트남과 중국에 계열사를 두고 있다.

서진시스템은 계열사별 사업 특성이 다양하고 최근 사업이 국내외로 빠르게 확장, 끊임없이 다양해지는 비즈니스 영향을 관리하고 시장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할 필요가 있었고, 이를 위해 확장 가능하고 민첩하며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통합정보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IT 서비스 관리(ITSM) 시스템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구축하면 해외 계열사의 협업도 적합할 것이라 판단했다. 

서진시스템은 오픈소스컨설팅과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오픈소스컨설팅은 AWS의 '셀렉트 컨설팅 파트너(Select Consulting Partner)'인 동시에 아틀라시안의 플래티넘 파트너사다.

오픈소스컨설팅은 서진시스템의 생산계획(MPS), 생산공정(MES), 실적(ERP)관리 시스템의 AWS 구성 표준 정의 및 설계를 수행했다. 또 아틀라시안의 지라, 컨플루언스, 빗버킷, 뱀부 등의 솔루션을 활용해 IT 서비스 관리(ITSM) 프로세스까지 통합했다.

관련기사

서진시스템 정보전략팀 장한수 부장은 "새로운 통합정보시스템 장점은 신규 서비스를 개발하고 추가할 때 프로세스를 재구성하지 않고도 동일한 시스템을 계속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라며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모든 계열사의 요청 관리 프로세스를 통합해 클라우드로 일원화해 관리하는 등 업무 프로세스가 많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서진시스템은 이번 통합정보시스템을 시작으로 향후 데이터 기반의 경영 정보 시스템까지 확장, 구축할 계획이다.

한편, 오픈소스컨설팅은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전문 기업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및 협업 문화 발전을 위한 전문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솔루션 ‘플레이스 로로(Playce RoRo)’와 톰캣(Tomcat) 관리 도구인 '플레이스 와스업(Playce WASup)' 등 오픈소스 기반의 클라우드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다. 

장한수 서진시스템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