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블 아이폰, 애플 펜슬 지원할까

홈&모바일입력 :2021/02/15 09:51    수정: 2021/02/15 09:57

애플이 아이폰용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테스트하고 있다고 알려진 가운데, 폴더블 아이폰이 애플펜슬을 지원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미국 IT매체 폰아레나는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의 보고서를 인용해 폴더블 아이폰이 7.3~7.6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갖출 것이라고 최근 보도했다. 

폴더블 아이폰 렌더링 이미지(사진= InsanerTech)

또, 폴더블 아이폰이 스타일러스 펜인 애플펜슬을 지원할 것이라고 해당 보고서는 예상했다. 출시 시점은 2023년으로 예상됐다.

물론, 현재 어떤 아이폰도 애플펜슬과 호환되지 않기 때문에 감안해서 들을 필요는 있다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하지만 곧 출시될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3도 스타일러스 펜과 호환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다. 애플이 삼성디스플레이에서 폴더블 스마트폰용 디스플레이를 조달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폴더블 아이폰에 스타일러스 펜 지원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다고 폰아레나는 전망했다.

관련기사

올해 초 폴더블 아이폰 시제품 2종이 애플의 내부 내구성 테스트를 통과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첫 번째 폴더블 아이폰은 두 개의 디스플레이가 힌지로 연결된 듀얼 스크린 모델이며, 두 번째 제품은 삼성 갤럭시Z플립, 모토로라 RAZR과 같은 위아래로 접는 클램쉘 폴더블폰으로 전망됐다.

최근 IT 팁스터 존 프로서는  "애플이 폴더블 아이폰 폼 팩터로 클램쉘(조개껍데기) 형태를 선호하고 있다"며, 폴더블 아이폰이 더 밝고 생생한 색조를 지닌 "재미있는 색상"을 채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