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틱 스타트업 팜스킨(대표 곽태일)의 스킨케어 브랜드 두윗(DOWITH)은 자신만의 운동 스타일을 MBTI 테스트를 알아볼 수 잇는 '두윗 MBTI 테스트'를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두윗 MBTI 테스트는 간단한 8가지 질문을 통해 2021년 시도해 볼만한 운동을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테스트에서 제시하는 질문은 '굳은 결심으로 시작하게 된 운동, 개인 수업이 좋을까? 단체 수업이 좋을까?', '안 하던 운동을 시작하니, 근육통이 생겼다. 이럴 때 나는?', '금방 운태기(운동 권태기)가 와버린 나, 대처 방법은?' 등 가벼운 질문들이다. 테스트 참가자들은 답변 두 개 중에 한 가지를 고르면 된다.
테스트를 마치면 MBTI 유형을 8가지로 재분류해 '요가', '서핑', '클라이밍', '스케이트 보드', '발레', '수영', '등산', '런닝' 등 8가지 운동을 추천해준다. 또 유형별로 환상의 궁합과 환장의 조합이 누구인지와 두윗 제품 중 유형에 맞는 추천 제품을 안내해준다.
관련기사
- 팜스킨-적십자,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 운영 힘 모은다2020.09.16
- 팜스킨, 충북 고용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2020.07.14
- 팜스킨, 초유 베이비 스킨케어 ‘프롬맘’ 출시2020.05.04
- [영상] 현실세계 소환된 '브롤스타즈'를 만나다2019.12.21

이달 14일까지 '두윗 MBTI 테스트'를 마치고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결과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두윗 아보카도 크림'을 증정한다.
팜스킨 최욘세 담당자는 "새해 누구나 운동을 계획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의지가 약해지는 분들에게 작은 동기를 드리고자 MBTI 유형에 맞춰 운동을 추천하는 테스트를 준비했다"며 "재미를 드리기 위해 뇌피셜로 만든 테스트지만 운동을 결심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