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블리즈컨라인 2월 20일 온라인 개막

게임입력 :2021/02/02 15:21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2일 블리즈컨라인을 오는 20일과 21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블리즈컨라인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커뮤니티 행사이자 블리자드의 모든 것을 선보이는 자리다. 

여섯 개의 채널을 통해 이틀간 진행되는 이 행사에서 블리자드는 최신 게임 소식을 전하고, 코스튬 플레이어와 아티스트들은 커뮤니티 쇼케이스와 같은 이벤트를 통해 재능을 한껏 뽐낼 예정이다. 

블리즈컨라인 1일 차는 오는 20일 오전 7시에 시작한다. 개막식에서는 현재 개발 중인 최신 게임 콘텐츠 가운데 일부가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이어 3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플레이어들은 각기 다른 주제를 다루는 여섯 개의 채널 중 하나를 선택해 가장 관심이 가는 게임에 대해 집중적으로 살펴볼 수 있다.

2월 21일 오전 5시에 시작하는 2일차 행사에서는 질의응답 시간을 비롯해 코스튬 플레이, 영상, 장기자랑, 창작 미술 작품의 경연 및 전시를 다루는 커뮤니티 쇼케이스 우승자와 우수 참가자를 포함, 전 세계 플레이어 커뮤니티의 활약을 집중 조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중계 방송을 놓친 이는 이후 블리즈컨라인 동영상 아카이브를 통해 방송 영상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이벤트 및 프로그램이 정리된 자세한 일정은 블리즈컨라인이 진행되기 전까지 추가로 발표될 예정이다.

블리즈컨라인 개막에 앞서 블리자드의 30주년을 기념하는 여러 가지 게임 내 상품이 오늘부터 판매된다. 

관련기사

블리자드 30주년을 기념하는 기념 컬렉션은 오늘부터 배틀넷 블리자드 샵에서 기본팩, 영웅팩, 신화팩 등 세 가지 버전으로 판매된다.제이 알렌 브랙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대표는 "블리즈컨 정신에 입각해, 블리자드 커뮤니티와의 소통 없이 오랜 시간을 보낼 수는 없었기에 블리즈컨라인을 준비하게 됐다. 블리즈컨라인의 본질은 전 세계 여러 친구들과 함께 모여 우리가 게임을 통해 이뤄낸 공통의 유대와 경험을 기념하는 데 있다"며 "또한 그 동안 개발해 온 것들에 대한 소식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 예년의 블리즈컨과는 다르지만, 전면 온라인으로 치러지는 이 행사는 기존의 틀을 조금 벗어나 각자의 집에서 함께 하게 될 우리 커뮤니티 구성원들을 위한 행사를 펼치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블리즈컨라인의 주요 콘텐츠는 생방송 또는 VOD를 통해 영어를 비롯, 자막을 통해 한국어, 유럽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 남미 스페인어, 브라질식 포르투갈어, 아랍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등 총 12개 언어를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