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메스세데스-벤츠 O2O 서비스 지원

메르세데스 미 케어 앱 연계 플랫폼 구축

방송/통신입력 :2021/02/01 10:17

KT(대표 구현모)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협력해 ‘메르세데스 미 케어’ 앱을 위한 O2O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KT는 국내에서 공식 서비스를 시작하는 메르세데스 미 케어 앱을 위한 온오프라인 연계 플랫폼을 구축했다. 이 앱은 다양한 차량 관련 서비스와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모바일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KT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관련 파트너사들과 제휴를 맺고 ▲세차 예약 ▲대리운전 호출 ▲일일기사 예약 ▲골프 예약 ▲레스토랑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앞으로 다양한 연계 서비스 확대로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여 갈 예정이다.

일반적으로 차량 관련 O2O 서비스는 개별 업체에 직접 연락하고 예약해야 하지만, 메르세데스 미 케어가 제공되는 예약 플랫폼에 다양한 서비스를 연동해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예컨대 주말 골프여행을 계획할 때, 골프장 예약과 골프장 이동을 위한 일일기사 호출까지 앱에서 한 번에 가능하다.

관련기사

또한 메르세데스-벤츠 고객뿐 아니라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자가 제공한 프로필 데이터와 앱 사용 내역을 분석해 개인 관심사 기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최강림 KT 커넥티드카비즈센터장은 “KT는 메르세데스-벤츠와 2017년 협력을 시작으로 프리미엄 커넥티드카 서비스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 등 다양한 편의 솔루션을 제공해왔다”며 “추가 협력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의 고객 서비스 확장에 디지털 플랫폼 기업 KT가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