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는 잠정 집계한 결과 2020년 매출액은 1조 5천626억 원, 영업이익은 868억 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0.6%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8.2% 상승하였다.
2020년 매출은 전년 대비 소폭 감소하였지만, 비대면 업무활동 강화 등의 경비절감 노력과 매출 믹스의 개선으로 전년 대비 영업이익은 오히려 8.2% 증가했다.
아울러 2020년 4분기 매출은 4,459억원, 영업이익은 265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코로나 19의 재확산 영향으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4% 감소했지만 원가절감 등의 노력으로 영업이익은 6.0% 증가한 결과를 보여주었다.
4분기 사업부문별 실적을 보면 시스템 통합(SI)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7% 감소한 1,783억원으로 집계됐다. IT 아웃소싱(ITO) 사업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4.0% 늘어 2,675억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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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오토에버는 주주가치 제고로 이어질 수 있도록 주당 배당금 보통주 1주당 75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했다.
현대오토에버 관계자는 “신규 합병법인은 차량의 인카·아웃카뿐 아니라 신 모빌리티 디바이스(UAM, PBV, 로보틱스) 전반의 소프트웨어와 데이터 비즈니스를 담당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모빌리티 인포테인먼트 생태계를 만들어 데이터 기반의 융합 비즈니스를 선도할 것이며 이를 통해 새로운 모빌리티 패러다임 변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