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리슨파트너스코리아-하이퍼엠 합병...통합 마케팅 시장 공략

"데이터 분석 및 전략수립, 실행까지 확장형 마케팅 솔루션 제공”

중기/벤처입력 :2021/01/06 10:29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업인 앨리슨파트너스코리아는 빅데이터 인사이트 기반의 브랜드 통합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그룹 하이퍼앰(대표 김학균)과 합병하고, 데이터 분석 기반의 통합 마케팅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6일 밝혔다.

앨리슨파트너스코리아의 AI마케팅연구소는 하이퍼앰과의 합병을 통해 전략 컨설팅 역량을 강화하고, 데이터 분석 및 운영 방법론을 확대해 한층 더 진화된 전문적인 통합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합병을 통해 AI마케팅연구소는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기반 뉴스모니터링 서비스의 영역을 소셜미디어 및 온라인 기반 분석 전체로 확대할 수 있게 됐다는 입장이다.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컨설팅을 넘어 브랜딩, IMC 컨설팅 및 실행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

AI마케팅연구소는 사람, 시장, 기업이 디지털을 기반으로 소통하는 초연결시대의 복잡한 마케팅 접점을 파악함으로써 데이터 분석, 전략 수립 및 실행까지 통합 지원할 수 있는 확장형 마케팅 솔루션 제공에 집중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앨리슨파트너스코리아 AI마케팅연구소 정민아 소장은 "AI마케팅연구소는 하이퍼앰과의 합병을 통해 데이터 분석 영역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브랜드 전략 컨설팅 역량을 향상할 수 있게 됐다"며 "업계 최고 베테랑들이 대거 합류함에 따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 컨설팅과 서비스를 모두 제공할 수 있는 최고의 디지털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AI마케팅연구소 실행 서비스 부분을 총괄하게 되는 김학균 대표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어느 때보다 기업의 경쟁력과 가치가 중요해짐에 따라, 고객은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끌 역량 있는 디지털 파트너사를 필요로 한다"면서 "이번 앨리슨파트너스 AI마케팅 연구소와 하이퍼앰의 합병으로 두 회사의 사업 역량을 한데 모아, 고객이 시대에 맞는 신규 시장을 창출하고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비즈니스 성과 및 미래 가치를 창출하는데 함께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